[소비자 행동론] 구매 의사결정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7 06:19
본문
Download : [소비자 행동론] 구매 의사결정 과정.hwp
그러다가 ‘붐’ 현상이 심한 신세대층에서 수요층이 점점 많아지고, 보편화되는 것과 동시에 가격도 처음에 출시되었을때보다 많이 낮아지기 스타트하였다. 디지털 카메라가 출시되고 보편화되기전까지는 necessity need에 대한 의문과 부담스런 가격 때문에 그다지 큰 관심을 받지는 못하였다.
순서
①문제인식→②정보의 탐색→③대안의 평가→④구매→⑤구매 후 행동
5가지의 소비자의사결정과정을 중심으로 몇 달전에 구입했던 디지털 카메라를 예로 들어서 조사해보았다.
대안의 평가에 대한 나의 경험
[소비자 행동론] 구매 의사결정 과정
3. 대안의 평가
Download : [소비자 행동론] 구매 의사결정 과정.hwp( 93 )
1. 문제인식
문제인식이란, 소비자가 어떤 욕구의 존재를 인식하는 단계이다. 소비자는 외부자극에 의해 구매의 necessity need을 느끼게 되는 경우도 있고, 전혀 외부에서 주어지는 자극 없이도 잠재된 욕구가 활성화됨으로써 구매의 necessity need을 인식하기도 한다. 디지털 카메라란 눈에 보이는 장면을 디지털 저장 매체에 저장하여 카메라와 스캐너의 역할을 대체할 수 있는 신종 카메라를 말한다.
4. 구매
설명
정보탐색에 대한 나의 경험
다.
1. 문제인식 문제인식에 대한 나의 경험 2. 정보의 탐색 정보탐색에 대한 나의 경험 3. 대안의 평가 대안의 평가에 대한 나의 경험 4. 구매 구매에 대한 나의 경험 5. 구매 후 행동 구매 후 행동에 대한 나의 경험
소비자 행동론,구매 의사결정 과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문제인식에 대한 나의 경험 】
구매에 대한 나의 경험
5. 구매 후 행동
2. 정보의 탐색
구매 후 행동에 대한 나의 경험
◆구매의사결정 과정은 5가지의 과정을 가지고 있다아
요즈음 젊은층에서 디지털 카메라는 가방속에 들어있는 필수품처럼 서서히 보편화되었다.
1. 문제인식
문제인식에 대한 나의 경험
![[소비자 행동론] 구매 의사결정 과정-8728_05_.jpg](/prev/201310/%5B%EC%86%8C%EB%B9%84%EC%9E%90%20%ED%96%89%EB%8F%99%EB%A1%A0%5D%20%EA%B5%AC%EB%A7%A4%20%EC%9D%98%EC%82%AC%EA%B2%B0%EC%A0%95%20%EA%B3%BC%EC%A0%95-8728_01_.jpg../prev/201310/%5B%EC%86%8C%EB%B9%84%EC%9E%90%20%ED%96%89%EB%8F%99%EB%A1%A0%5D%20%EA%B5%AC%EB%A7%A4%20%EC%9D%98%EC%82%AC%EA%B2%B0%EC%A0%95%20%EA%B3%BC%EC%A0%95-8728_02_.jpg../prev/201310/%5B%EC%86%8C%EB%B9%84%EC%9E%90%20%ED%96%89%EB%8F%99%EB%A1%A0%5D%20%EA%B5%AC%EB%A7%A4%20%EC%9D%98%EC%82%AC%EA%B2%B0%EC%A0%95%20%EA%B3%BC%EC%A0%95-8728_03_.jpg../prev/201310/%5B%EC%86%8C%EB%B9%84%EC%9E%90%20%ED%96%89%EB%8F%99%EB%A1%A0%5D%20%EA%B5%AC%EB%A7%A4%20%EC%9D%98%EC%82%AC%EA%B2%B0%EC%A0%95%20%EA%B3%BC%EC%A0%95-8728_04_.jpg../prev/201310/%5B%EC%86%8C%EB%B9%84%EC%9E%90%20%ED%96%89%EB%8F%99%EB%A1%A0%5D%20%EA%B5%AC%EB%A7%A4%20%EC%9D%98%EC%82%AC%EA%B2%B0%EC%A0%95%20%EA%B3%BC%EC%A0%95-8728_05_.jpg)
하지만 싸이월드와 블로그 등의 활성화에 따른 사진 올리기 를 위해서 필요한 매체로 점점 인기를 끌기 스타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