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나는대한민국교사다를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6 00:20
본문
Download : [서평] 나는대한민국교사다를 읽고.hwp
. 하지만 일부 학부모는 한국의 교육을 비관한 나머지 조기 유학을 보내고 있지만 외국이라고 해서 마냥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닐것이다.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이 교육 붕괴는 비단 한국의 문제만은 아닐것이다. 산업시대에 맞는 교육체제가 지식기반사회에 맞는 체제로 변하는 과정에 일어나는 과도기 현상이라고 볼 수 있다아 이제는 국가가 변했고, 세계가 변했고,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의 종류가 변했고 특히 성공의 잣대가 변했다. 이를 위해 이 책에서 교사는 시대의 흐름을 명확히 읽어야 하고, 스스로 리더가 되도록 하고, 알고 있다면 지금 당장 스타트하고, 항상 긍정적으로 사고하며, 새 시대의 교수법을 익혀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아
첫째, 교사는 시대의 흐름을 명확히 읽어야 한다.
입시지옥, 사교육비 문제, 실력의 하향평준화, 교원제도 改善(개선) , 사학재단법을 비롯해서 학교폭력, 교내성폭력 등 교육계에는 해결해야 할 크고 작은 문제가 너무 많다. 反應이 부정적이든 긍정적이든 우리 교육에 혁신은 이제 필수적으로 다가오고 있음에는 분명하다.
Download : [서평] 나는대한민국교사다를 읽고.hwp( 72 )
설명
![[서평]%20나는대한민국교사다를%20읽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4%9C%ED%8F%89%5D%20%EB%82%98%EB%8A%94%EB%8C%80%ED%95%9C%EB%AF%BC%EA%B5%AD%EA%B5%90%EC%82%AC%EB%8B%A4%EB%A5%BC%20%EC%9D%BD%EA%B3%A0_hwp_01.gif)
![[서평]%20나는대한민국교사다를%20읽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4%9C%ED%8F%89%5D%20%EB%82%98%EB%8A%94%EB%8C%80%ED%95%9C%EB%AF%BC%EA%B5%AD%EA%B5%90%EC%82%AC%EB%8B%A4%EB%A5%BC%20%EC%9D%BD%EA%B3%A0_hwp_02.gif)
서평,나는대한민국교사다,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서평] 나는대한민국교사다를 읽고나서
[서평] 나는대한민국교사다를 읽고나서
새 시대 교육자의 變化
- 나는 대한민국의 교사다를 읽고쓰기
요즘 교육청 및 각급학교에서는 교직원들로 하여금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變化관리 과정’이라는 교육 혁신에 관한 원격연수를 하고 있다아 교육부 주관으로 모 원격연수원에 위탁하여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데 이 교육에 대한 反應은 다양하다. 이런 문제의 원인(原因)으로 교육에 직접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교사들의 무능력, 무사안일의 태도 등의 문제가 부각되고 있다아 하지만 이런 문제가 비단 교사만의 문제인가
한국 교육의 붕괴는 한국만의 문제가 아니고 인류사의 큰 흐름 속에서 일어나는 일련의 현상이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 학생도 변하고 이를 교육하는 교육자도 변해야 한다. 따라서 이를 뒷받침해 줄 수 있는 교육의 목적과 방법, 특히 교사들의 태도變化는 중요하다. 어떤 것이든 나의 단점과 상대방…(To be continued )
순서
[서평] 나는대한민국교사다를 읽고 , [서평] 나는대한민국교사다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서평 나는대한민국교사다
다. . 총기사건이나 교육의 하향평준화는 이미 미국에 만연되고 있는 미국의 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