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맥주 시장1위탈환위한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7 10:28
본문
Download : OB맥주 시장1위탈환위한 마케팅.ppt
, OB맥주 시장1위탈환위한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OB맥주 시장위탈환위한 마케팅
Top of the beer
목차
서론
상황 분석
주류 업계 현재상황
맥주 업계 현재상황
경쟁자 분석
하이트
그외
본론
SWOT
STP
마케팅 믹스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結論(결론)
대표 책략
장단점 및 위협요인
성공 가능성
주류 업계 현재상황
규제 완화와 시장확대로 인한 무한경쟁시대.
특정 범주로 소비가 몰리긴 하나 범주 내에서도 다양화가 요구됨.
맥주가 6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
맥주 업계 현재상황
시장을 일반과 프리미엄으로 분류.
일반시장에서는 하이트와 카스로 나뉨.
프리미엄 시장에서는 카프리를 선두로 오비가 선전.
시장의 양분으로 인한 활발한 경쟁 예상.
외국 브랜드의 선전.
당면project
오비 브랜드의 이미지 하락
91년 패놀 사건
브랜드의 노후화로 기성세대들의 맥주라는 인식
브랜드의 확고한 이미지 부재.
그 밖의 동가격
대 제품들.
담배 등.
맥주 이외
의 주류품목 (소주,
백세주, 등), 기타
음료들.
경쟁자 분석(1)
각 세분
시장 외의 맥주
카스 : 프리미엄
카프리 : 일반
하이트 맥주
(하이트,
프라임)
경쟁자 분석(2)
Key Competition : 하이트.
맥주시장 막강 1위 브랜드.
깨끗함이라는 확고한 이미지로 브랜드 이미지를 다짐.
프리미엄 시장에 하이트 프라임의 선전 가능성.
진로 인수로 인한 주류시장 평정 위협.
Potential Competiton : 세계 맥주.
관세 완화로 인한 다량의 맥수 수입.
세계적으로 경쟁력이 있는 상품이기에 무한경쟁체제로 돌입 가능성 농후.
SWOT
S
T
O
W
다양한 제품군 형성
(세분 시장이 상이하기에 자기잠식의 가능성 희박.)
70년 전통의 오래된 경험과 노하우
풍부한 물적 인적 자원(1999년 카스맥주를 인수하여 현재 이천, 광주,…(생략(省略))
OB맥주,시장위탈환위한,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OB맥주 시장1위탈환위한 marketing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OB맥주 시장1위탈환위한 marketing
Download : OB맥주 시장1위탈환위한 마케팅.ppt( 13 )
OB맥주 시장1위탈환위한 마케팅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