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호로그램개발과평가 4공통] 성숙이론(理論)과 학습이론(理論)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理論)가의 주장을 intr…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01 22:32
본문
Download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4공통] 성.hwp
순서
2) 학습theory(이론)의 대표적 theory(이론)가의 주장
Download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4공통] 성.hwp( 92 )
3. 성숙theory(이론)과 학습theory(이론)의 대표적 theory(이론)가의 주장
설명
2) 학습theory(이론)의 기본전제
[영유아호로그램개발과평가 4공통] 성숙이론(理論)과 학습이론(理論)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理論)가의 주장을 introduce하고 두 이론(理論)을 비교, 고찰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하라
4. 성숙theory(이론)과 학습theory(이론)의 유사점
2) 학습theory(이론)
(2) 몬테소리의 민감기theory(이론)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4공통] 성숙이론과 학습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의 주장을 소개하고 두 이론을 비교, 고찰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하시오
(3)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형성theory(이론)
Ⅱ. 본론
게젤은 발달이란 대부분 성숙요인의 影響을 받으며 환경요인은 거의 影響을 미치지 못한다고 주장하였다. 유아의 성숙상태를 바르게 이해하지 못하고 행하는 교육은 헛수고이며 해로운 간섭과 부당한 훈육이 되고 말 것이라는 것이다. 유아들은 자연스럽게 일정한 성장단계에 도달하면 단계에 맞는 행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부모들은 유아의 자연스러운 성장과정을 지켜보고 이해하며 기다려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학습theory(이론)은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4공통] 성-7041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9/%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204%EA%B3%B5%ED%86%B5%5D%20%EC%84%B1-7041_01_.jpg)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4공통] 성-7041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9/%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204%EA%B3%B5%ED%86%B5%5D%20%EC%84%B1-7041_02_.jpg)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4공통] 성-7041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9/%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204%EA%B3%B5%ED%86%B5%5D%20%EC%84%B1-7041_03_.jpg)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4공통] 성-7041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9/%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204%EA%B3%B5%ED%86%B5%5D%20%EC%84%B1-7041_04_.jpg)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4공통] 성-7041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9/%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204%EA%B3%B5%ED%86%B5%5D%20%EC%84%B1-7041_05_.jpg)
Ⅲ. 결론
(1) 오수벨의 유의미 학습theory(이론)
[영유아호로그램개발과평가 4공통] 성숙이론(理論)과 학습이론(理論)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理論)가의 주장을 introduce하고 두 이론(理論)을 비교, 고찰하여 유사점과 차이점을 논하라
(1) 게젤의 성숙theory(이론)
5. 성숙theory(이론)과 학습theory(이론)의 차이점
1) 성숙theory(이론)
(4) 파블로프의 고전적 조건형성theory(이론)
2. 성숙theory(이론)과 학습theory(이론)의 기본전제
1) 성숙theory(이론)의 배경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로터의 사회적 학습theory(이론)
Ⅰ. 서론
2) 학습theory(이론)의 배경
1) 성숙theory(이론)의 대표적 theory(이론)가의 주장
1) 성숙theory(이론)
성숙, 학습, 성숙주의, 학습주의, 유사점
bibliography
1) 성숙theory(이론)의 기본전제
(4) 루소의 자연주의
6. 시사점
Ⅰ. 서론
2) 학습theory(이론)
(3) 홀의 성숙theory(이론)
1. 성숙theory(이론)과 학습theory(이론)의 배경
(2) 반두라의 인지적 사회학습theory(이론)
다. 게젤은 발달의 연속성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