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육학 기출문제 分析(분석) (완벽分析(분석))-교육과정 및 평가[2010년대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9 16:44
본문
Download : 2010년대비 과거5년간 교육학기출문제분석.hwp
1. 정답 : ③
다. 기출에서 응용되서 나오더라구요.
우리나라 교육과정 연구 개발은 교육과정 개정 정책의 수립 - 교육과정 개정 계획 수립 - 현행 교육과정의(定義) analysis - 교육과정 국제 비교 및 요구 조사 - 교육과정 구성 방향 및 목표 설정과 편제작성 - 교과 교육 목표 설정 및 상세화 - 교과 교육 내용의 선정 및 조직 - 심의 및 공청회 - 수정 및 보완 - 확정 및 고시의 절차를 거쳐 이루어진다. 국가는 ‘교사 배재형 교육과정’ (teacher-proofcurriculum)을 개발하 여 단위 학교에 보급한다.
순서
설명





가. 단위 학교 내 학교교육과정위원회의 기능을 활성화한다. <보기>에서 이러한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한 적절한 方案을 골라 바르게 묶은 것은 ?
교육과정과 평가 부분에 기출문제 분석을 완벽하게 해놓았습니다. 작년 교육학 19점 맞았어요. 기출에서 응용되서 나오더라구요.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2010년대비 과거5년간 교육학기출문제분석.hwp( 52 )
다. 2005~2009년도 임용고사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분야 출제경향 분석. 해설 (초등, 중등) 인터넷 그 어디에도 없는 자료입니다. ‘다’에서 교사 배재형 교육과정은 교과의 구조에 입각하여 내용을 선정한 후, 이를 수업안으로 계획하여 교사에게 전달하는 접근으로 교사 변인이 개입할 수 없도록 한 것이다.
2005~2009년도 임용고사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분야 출제경향 分析(분석). 해설
라. 일반 원리에 따른 절차보다는 구체적인 실천example(사례) 의 반성을 통 해 교육과정을 개발한다. 작년 교육학 19점 맞았어요.
교육학 기출문제분석
2. analysis 및 해설
나. 전문가의 연구-개발-보급 과정을 거쳐 현장에 적용하는 교육과정 개발 방식을 강화한다.
① 가, 나 ② 나, 다 ③ 가, 라 ④ 다, 라
중략
교육과정과 평가 부분에 기출문제 分析(분석)을 완벽하게 해놓았습니다. ‘나’에서 전문가의 연구-개발-보급 과정을 거쳐 현장에 적용하는 교육과정 개발 방식을 강화하면 교사들이 교육과정 개발에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지 못한다.
<집중형과 분산형 교육과정>
[교육학] 교육학 기출문제 分析(분석) (완벽分析(분석))-교육과정 및 평가[2010년대비]
(초등, 중등)
<2005년 초등>
Internet 그 어디에도 없는 입니다.
1. 교사들이 교육과정 개발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지 못할 경우, 교육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교육과정의(定義) 사소화’ 현상이 종종 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