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의 마케팅 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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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0 0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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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슬의 마케팅 戰略
레포트/경영경제






▲ 개 요················2~7
•선택동기
•술의 종류
•소주의 originate
•소주의 원료와 재료
▲ 조직도 및 프로젝트 진행 일정 ····8
•아치스 조직도
•프로젝트 진행 일정
▲ 시장environment(환경) 分析············9~18
•경제environment(환경) 分析
•정치environment(환경) 分析
•사회culture environment(환경) 分析
•법률/제도 environment(환경) 分析
•주류시장 現況(현황) 및 展望
•소주시장 現況(현황) 및 展望
▲ 경쟁environment(환경) 分析············18~21
•두 산
•보 해
•대 선
•금복주
▲ 소비자 分析·············22
▲ 자사environment(환경) 分析············22~27
•연 혁
•기업철학
•경영방침
•브랜드 이미지
•財務諸表
•시advantage(장점) 유율
•SWOT分析
▲ KSF(核心성공요인)··········27
▲ marketing 믹스 책략···········28~30
•marketing goal(목표)
•Target Market
•제품의사결정
•가격의사결정
•유통의사결정
•촉진의사결정
•광고책략
▲ 참이슬 성공요인············30
붙임 1. 진로 日本(일본) 진출 성공사례(instance)·····31~36
붙임 2. 록본기에 우뚝선 진로재팬·····37~40
▲ 설문지 조사 및 分析·········41~54
▲ 추천 책략··············55~56
•단기적 책략
•장기적 책략
▲ marketing 믹스 책략
● marketing goal(목표)
○ 단기간내 No.1 브랜드로 성장함에 따라 Brand Loyalty 구축에 집중
○ 브랜드 Personality인 ‘깨끗한’ 이미지 확고화
● Target Market
○ 시장의 No.1 브랜드로 성장함에 따라 젊은 층을 Main Target으로 하며,
점차적으로 20세 이상의 전 연령대로 Target 확대
● 제품 의사 결정
○ 참眞이슬露 포켓사이즈 제품
• 용 량 : 200ml
• 특 성 : 휴대와 보관이 용이
깨끗한 병의 이미지를 그대로 이용
• 용 도 : 등산, 낚시, 여행용, 외국 손님 선물용
○ 더욱 새로워진 맛과 디자인
• 참이슬의 알코올도수를 22도로 낮추고 소주제품의 상표디자인을 변경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한층 향상된 맛과 품질을 제공.
- 새 상표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는데 중점
- 기존의 상표보다 심플하면서도 공간미를 살려 깨끗한 이미지를 주도록 만든
것이 특징 → 제품 라이프 사이클 장기화 책략과 브랜드력…(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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