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대 영화] 중국 제5세대 영화의 영상미학적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1 22:27
본문
Download : 4-9.hwp
제 5세대 영화 읽기에 있어, 시각적 표현의 characteristic(특성)을 읽는 것은 곧 그들의 기호시스템 속에 드러내고자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4-9.hwp( 95 )
第1章 序論 , ,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연구 주제, 3. 연구 방법, 4. 논문의 구성, , 第2章 중국 제 5세대 영화, , 1. 중국영화의 새 물결 , (1) 중국영화의 발달과 전개과정, (2) 제 5세대 영화의 등장과 배경, 2. 제 5세대 영화의 특성과 의미, , 第3차 제 5세대 영화와 전통회화의 미학적 배경, , 1. 중국회화속에 나타난 造形의식과 道의 이념, 2. 중국회화의 시각적 특징, 3. 제 5세대 영화의 주제의식과 회화 속의 전통사상, , 第4章 제5세대 영화의 시각적 이미지의 특성, , 1. 비내러티브의 공간, 2. 空/虛간의 구도, 3. 두루마리 구성, 4. 빛과 색채, 5. 몽타주, , 第5章 結論, , , FileSize : 176K , [5세대 영화] 중국 제5세대 영화의 영상미학적 연구예체능레포트 , 5세대영화 중국영화 영화의특성과의미
다. 이러한 영상의 상징적 코드는 인간과 자연, 현대와 과거, 원시와 문명간의 모순을 분명하게 드러내는데, 제 5세대 영화들은 이러한 모순들을 china 고전회화의 코들르 영화의 영상적 이미지로 대체함으로써 완전하게 표현했다.
설명
순서






[5세대 영화] 중국 제5세대 영화의 영상미학적 연구
第1章 序論 , ,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연구 주제, 3. 연구 방법, 4. 논문의 구성, , 第2章 중국 제 5세대 영화, , 1. 중국영화의 새 물결 , (1) 중국영화의 발달과 전개과정, (2) 제 5세대 영화의 등장과 배경, 2. 제 5세대 영화의 特性(특성)과 의미, , 第3차 제 5세대 영화와 전통회화의 미학적 배경, , 1. 중국회화속에 나타난 造形의식과 道의 이념, 2. 중국회화의 시각적 특징, 3. 제 5세대 영화의 주제의식과 회화 속의 전통사상, , 第4章 제5세대 영화의 시각적 이미지의 特性(특성), , 1. 비내러티브의 공간, 2. 空/虛간의 구도, 3. 두루마리 구성, 4. 빛과 색채, 5. 몽타주, , 第5章 結論, , , 파일크기 : 176K
레포트/예체능
5세대영화,중국영화,영화의특성과의미,예체능,레포트
第1章 序論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연구 주제
3. 연구 방법
4. 논문의 구성
第2章 china 제 5세대 영화
1. china영화의 새 물결
(1) china영화의 발달과 전개과정
(2) 제 5세대 영화의 등장과 배경
2. 제 5세대 영화의 characteristic(특성)과 의미
第3차 제 5세대 영화와 전통회화의 미학적 배경
1. china회화속에 나타난 造形의식과 道의 이념
2. china회화의 시각적 특징
3. 제 5세대 영화의 주제의식과 회화 속의 전통사상
第4章 제5세대 영화의 시각적 이미지의 characteristic(특성)
1. 비내러티브의 공간
2. 空/虛간의 구도
3. 두루마리 구성
4. 빛과 색채
5. 몽타주
第5章 結論
제 5세대의 영화적 스타일은 한마디로 definition 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하다. 논문의 주제가 제 5세대 영화의 시각적 표현에서 나타난 china고대회화의 effect을 찾는 것이므로, 내러티브가 중심이 되기보다는 시각적 표현이 두드러지는-그것 역시 제 5세대 영화의 중요한 characteristic(특성)중하나다-영화들을 주로 연구대상으로 삼았음을 밝혀둔다. 제 5세대 영화들은 분명 내러티브와 이미지라는 두 분야에서 현신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나 무엇보다 두드러지는 것은 작품의 저류에 양식화되어 흐르고 있는 이미지의 내포성이다. 이 논문에서 연구대상으로 삼은 제 5세대 영화는 1980년대 중반이후 제작된 첸카이거의 <황토지(黃土地,1984)>,<어린이의 왕(孩子王,1987)>그리고 장 준 자오의 <하나와 여덟(一介和八介,1984)>을 중심으로 했고, 그 외에도 장이모의<국두(菊豆,1990)> 등을 텍스트로 삼았다. 이것은 제 5세대가 전위영화나 뉴저먼 시네마 등과 같이 총의에 의한 선언이나 理論이 정립되어 있지 않다는 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러나 그들을 제 5세대로 묶고 있는 공통점을 몇 가지 찾아볼 수 있는데, 사실주의적 양식이나 전통에서 의도적으로 탈피, 작품의 주제나 감독의 의도를 극대화하고자 불균형적 구도를 과감히 채택했고, 그들만의 독특한 빛과 색채로서 표현했으며 스토리의 선형적 구성을 그다지 선호하지 않았다는 특징을 들 수 있다 제 5세대는 영화의 주제나 소재에 있어서도 사회주의 권에서 금기시 되어왔던 불륜, 동성애, 범죄 등을 다루었으며 직접적으로 또는 우화적으로 사회주의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의 시각을 드러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