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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그럼 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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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처음부터 특정한 주장을 표방하지는 않고 문학자끼리의 이익단체로서 출발했지만, 문학을 유희로 보는 예로부터의 문학관에는 크게 반발하였으며, 전체적으로 人生(인생)파적 ·사실주의적 색채가 농후하여 궈모뤄[郭沫若]의 낭만주의를 내세우는 창조사(創造社)와 차차 대립하기에 이르렀다. 이러한 태도는 당시에 문학은 반드시 사회의 현상을 반영하고 人生(인생)과 관련된 일반적인 문제들을 표현하고 토론해야 한다는 것으로 이해되었다. 1920년 말에 연구회의 생명은 끝나지만, 다소간 그 영향을 받은 작가는 많았으며, 특히 딩링[丁玲] ·셰빙신[謝心] ·라오서[老舍] ·바진[巴金] 등이 유명하다. 하지만 그들이 보여준 것은 대부분이 소시민(市民) 지식인들의 회색적인 人生(인생)이었으며 人生(인생)에 대한 직접적인 답변은 회피한 채 자연의 미와 사랑을 최대의 의의로 삼아 그 속으로 도피해버리는 경우가 많았다. 중국(中國)에서는 1910년대 후반의 문학혁명에서 근대문학이 탄생했는데, 문학연구회는 그 초기 작가들이 중심이 되어 구성한 것으로, 근대문학의 기초를 구축하는 역할을 수행했으며, 아울러 많은 신인을 육성하고 독자층을 개척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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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들의 문학사적 성과와 가치는 첫째, 당시 학형파등의 복고문학 주장을 물리치고 신시의 이론(理論)을 확보 했고, 둘째…(省略)
다. 천옌빙이 편집하던 《소설월보(小說月報)》가 사실상의 기관지였으며, 그 밖에 《문학주보(文學周報)》 《시(詩)》 등을 간행하였다. 그들은 자신들이 처한 人生(인생)과 시대를 사실적으로 그려내고자 했으며 오사 시기의 고민하고 방황하는 청년들에게 “人生(인생)이란 무언인가”에 대해 답안을 제시해 주려고 노력했다. 이러한 공통된 인식하에 “ 人生(인생)을 위한 예술”과 사실주의를 지향했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문화 , 문학인문사회레포트 ,
1) 문학연구회
1920년 말에 저우쭤런[周作人] ·정전둬[鄭振鐸] ·왕퉁자오[王統照] ·쉬디산[許地山] ·예사오쥔[葉紹鈞] ·천옌빙[沈雁] 등을 발기인으로 하여 베이징[北京]에서 결성되었다.
그들의 선언문에서 “문예를 기쁠 때의 장난이나 슬플 때의 소일거리로 생각하던 시대는 이미지나갔다” 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