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경영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8 06:31
본문
Download : 이마트 경영전략.ppt
Download : 이마트 경영전략.ppt( 75 )
신세계 이마트의 경영戰略
목 차
기업개요
국내 유통시장과 대형할인점 현재상황
이마트의 성장戰略 / 성공요인
월마트의 성장戰略
비용우위의 창출/유지 戰略
경쟁자의 위협과 이마트의 처리해야할문제
30. 미스코시 경성지점(신세계백화점 본점 전신) 개점
4대 核心(핵심) 사업군 : 유통,호텔,건설,정보통신
신세계
건설
푸드시스템
인터내셔널
I&C
이마트
55. 동화 백화점 설립
91. 삼성그룹에서 분리, 독립경영 선언
97. 신세계이마트 상해점 개점(국내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 개설)
63. 삼성, 동방생명과 함께 동화 백화점 인수
63. 동화백화점에서 신세계 백화점으로 상호 변경
93. 국내 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창동점 개점
97. 신세계, 삼성그룹으로부터 公式(공식)분리 선언
01. (주)신세계로 상호 변경
광주 신세계
스타벅스 코리아
드림 익스프레스
조선호텔
기업 개요
국내 유통시장 동향
? WTO 체제가 출범, 유통시장이 완전 개방(1996)
? 유통산업 특히 소매시장의 규모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展望
?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슈퍼, 온라인(online) 쇼핑 등 기업형 유통업의 비중이 증가(2002. 3월 현재 43.5%)
? 소매 유통업의 산업구조가 선진국형으로 급격히 change(변화)
? 소비자 구매 성향의 change(변화)
- 목적구매 : 충동구매 성향에서 탈피, 제품 및 상점 관련 정보(가격, 시간, 효용 등)를 충분히 비교 검토하여 구매
- 쿠폰, 할인권, 세일판매 등의 가격에 관련된 정보에 민감하여 저렴한 쇼핑 공간을 선호
? 다국적 외국 할인업체의 국내 진출 가속화
- 까르푸(프랑스, 96), 월마트(미국, 98), 테스코(영국, 99)
? 할인점의 초고속 성장 추세
국내 대형할인점 현재상황
? 할인점의 고속 성장
- 최근 5년간 연평균(average) 30%이상 성장
- 2003년 총 매출액 20조원으로 사상 처음 백화점 매출액 19…(省略)
이마트 경영전략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이마트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이마트 경영전략
이마트,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이마트 경영전략(strategy)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이마트 경영전략(strategy)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