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culture가정자녀상담의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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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7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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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부모 중 이주민의 의견이 중요하다. 교사가 지도하기로 한 특정 행동에 대한 가定義(정의)
평가를 미리 파악한다면, 학생이 그 행동을 교정해야 하는 이유와 상황, 그리고 교정하는
방법, 가능하다면 부모의 지도내용과 상충하지 않고 조화를 이루면서 학교에서 승인받는…(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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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culture가정자녀상담의원리
다.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원리
목차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원리
Ⅰ. 부모 세대의 문화 고려
Ⅱ. 지속적인 언어 습득 프로그램(program]) 전제
Ⅲ. 소외계층의 특성(特性) 고려
Ⅳ. 돌봄과 훈육 사이의 합리적 판단
Ⅴ. 사회적인 지지체계 활용 병행
Ⅵ. 강점 개발 중심의 관점 보유
* 참고한 문헌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원리
다양한 문제나 어려움을 갖고 있는 아동이나 靑少年의 문제나 어려움이 더욱 악화되느
냐, 혹은 그러한 문제가 취약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잘 극복하고 오히려 그러한 어려움이나
문제의 위기가 성장, 발달의 기회가 될 수 있느냐는 그 아동, 靑少年 개인과 가정, 또래관
계, 지역사(歷史)회나 매체 차원에서 다문화가정 자녀의 일탈을 조장하는 위험요인으로 작동하느
냐 아니면 일탈을 막아주는 보호요인으로 작동하느냐에 따라 좌우된다(김광수, 2006). 열악
한 여러 가지 고충 속에서도 현실을 직면하고 버티며,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문화차이
를 인식하면서 학습격차 해소와 관계 improvement(개선)을 위해 노력하면 이들은 정체성을 확립하고,
학습능력이 향상되며, 구성원으로 인정받고 자아실현을 이를 수 있따 이러한 과정을 중
재하는 여건으로 교사의 행동이 중요하다(한정애, 2008).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교사는 편
애의 유발자이고 무서운 존재이며 자신에게는 무관심한 존재인 경우가 많지만 경우에 따
라서는 제2의 부모 같은 양육자이고 든든한 버팀목이며, 대화의 상대가 된다 교사에 의
해 다문화가정 자녀가 다양한 지역사(歷史)회 및 국가지원 복지혜택과 연결되면 다문화가정 자
녀의 성장은 더욱 촉진될 수 있따
1. 부모 세대의 문화 고려
다문화가정 자녀를 상담하고 지도할 때는 부모 세대의 문화를 함께 고려하여야 한다.
이 학생이 현재 보이고 있는 행동이 부모의 입장에서는 어떻게 평가되고 있는지를 알아
보아야 한다. 가정에서 승인받았던 행동에 대하
여 교사가 교정을 요청한다면, 학생은 선생님의 지도 내용을 따를지, 부모의 지도대로 할
지에 대하여 혼란을 느끼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