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 아이돌 열풍의 Cause 은 무엇인가? 국내 아이돌 그룹의 활약상과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부정적) 영향 ana…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4 12:53
본문
Download : 아이돌A.hwp
심지어 아이돌은 안방의 브라운관을 넘어 영화, 출판, 공연 등에 이르기까지 종횡무진하며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아
가) 아이돌의 상품성만을 쫓는 건 아닌지
김명희, ‘아이돌 모시기’ 누구를 위한 것인가?, 한경닷컴, 2010. 3
아이돌 열풍의 Cause 과 영향에 대하여 조사한 레포트(report) 입니다. 실제로 그간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했던 `김승우의 승승장구(KBS)라`는 토크쇼 프로그램(program]) 은 게스트로 아이돌 그룹 2PM과 2AM이 함께 출연하자 단박에 15%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동시간대에 방영된 ‘피켜퀸’ 김연아의 다큐멘터리 ‘12년의 기다림 - 연아의 올림픽’보다도 높은 수치이다.설명
2) 아이돌 열풍으로 인한 문제가되는점
다) 아이돌에겐 미래가 없다?
최근 ‘깝권’이라는 별명으로 방송 섭외 1순위인 아이돌 스타가 있다아 바로 그룹 2AM의 멤버 조권이다. [참고자료] 박종권, 아이돌 없으면 `무슨 재미로~?` 방송 프로 점령, 스포츠조선 연예, 2009. 10 김명희, ‘아이돌 모시기’ 누구를 위한 것인가?, 한경닷컴, 2010. 3 윤경철, 진화하는 아이돌, 성공 십계명, 이데일리, 2009. 6 윤경철, 대한민국 아이돌의 빛과 그림자, 이데일리, 2009. 6 김용운, `아이돌` 한국사회의 新지배층, 이데일리, 2009. 6 김용운, `아이돌 지배`의 그림자, 이데일리, 2010. 2 강은영, 소비 메커니즘으로 떠오른 아이돌, 매거진 주간한국, 2010. 3 강은영, 대한민국은 아이돌공화국, 매거진 주간한국, 2010. 3 강은영, 아이돌 전성시대를 말하다, 매거진 주간한국, 2010. 3
1) 방송계는 지금 아이돌 전성시대
4) 소비시장 활성화
1. 종횡무진, 아이돌의 활약
강은영, 아이돌 전성시대를 말하다, 매거진 주간한국, 2010. 3
2) 영화, 공연계에도 아이돌이 대세
1) 준비된 아이돌
3) 공연예술의 인식을 바꿔가는 아이돌
2. 아이돌 열풍, 왜? - 아이돌 열풍의 요인 analysis(분석)
1) 세대 간의 장벽 허무는 아이돌
요즘 연예계를 대표하는 하나의 키워드를 꼽으라면? 단연 아이돌(idol)이 먼저 떠오를 것이다. [참고reference(자료)] 박종권, 아이돌 없으면 `무슨 재미로~?` 방송 프로 점령, 스포츠조선 연예, 2009. 10
윤경철, 진화하는 아이돌, 성공 십계명, 이데일리, 2009. 6
강은영, 대한민국은 아이돌공화국, 매거진 주간한국, 2010. 3
김용운, `아이돌 지배`의 그림자, 이데일리, 2010. 2
1. 종횡무진, 아이돌의 활약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참고자료(資料)
아이돌, 아이돌 문제점, 아이돌 열풍, 아이돌 신드롬, 아이돌 부작용, 아이돌 폐해, 아이돌 한계, 아이돌 영향, 아이돌 파급력, 아이돌 효과
2)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
김용운, `아이돌` 한국사회의 新지배층, 이데일리, 2009. 6
1) 방송계는 지금 아이돌 전성시대
현재 방송계는 화제가 되는 아이돌이 출연하는 프로그램(program]) 을 만들고 배치하는 데 매우 적극적이다. . 방송에서 아이돌 스타의 수요를 늘리다보니 하나 둘씩 숨은 아이돌의 진가도 드러나고 있다아
4. 아이돌 열풍의 그림자
가) 치열한 경쟁의 그늘
순서
레포트 > 기타
윤경철, 대한민국 아이돌의 빛과 그림자, 이데일리, 2009. 6
1) 아이돌 내부의 문제가되는점
나) 점점 더 어려지는 데뷔시기와 이로 인한 부작용
[사회문제] 아이돌 열풍의 Cause 은 무엇인가? 국내 아이돌 그룹의 활약상과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부정적) 영향 analysis, 아이돌 신드롬의 해결과제課題
4) 침체된 출판업계의 활력소, 아이돌
2) 강력한 文化콘텐츠로써의 효과(效果)





목차
본문 내용
3. 아이돌 열풍의 긍정적인 effect
3) 넓은 활동 폭과 적극적인 팬 공략
나) 아이돌에 의한, 아이돌을 위한, 아이돌만의
Download : 아이돌A.hwp( 57 )
아이돌 열풍의 원인과 영향에 대해서 조사한 레포트입니다. “아이돌 그룹을 출연시키면 프로그램(program]) 이 뜬다”는 이야기가 현실이 됐기 때문이다. 벤쿠버 동계올림픽에서의 활약으로 연일 주가를 올렸던 김연아이지만, 아이돌 그룹의 위세에 밀려야 했다. 아이돌은 이제 단순히 노래만 부르는 가수가 아닐것이다. 물론 이러한 현상을 조권에게서만 볼 수 있는 것은 아닐것이다. 조권은 JYP엔터테인먼트에서 10년 가까운 세월을 연습생으로 보냈으나, 뒤늦게 가수로 데뷔해 현재는 예능계의 다크호스로 추앙 받고 있을 정도이다.
강은영, 소비 메커니즘으로 떠오른 아이돌, 매거진 주간한국, 2010. 3
3) 광고계의 블루칩, 아이돌
다. . 연기면 연기, 예능이면 예능, 못하는 것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