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유아수학교육] 기말추가처리해야할문제물시험 공통형(수학교육변천사,수학교육관련theory(이론),NCTM수학적과잉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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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0 0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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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점 받은 data(資料)로 강의를 모두 보며 꼼꼼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1+1은 무엇이니?”라고 물으면 아이가
정답을 말하면 아이가 좋아하는 보상을 주는 것인데, 이것이 자극과 반응이 결합하여
행동을 變化(변화)시킨다는 의미이다.만점 받은 자료로 강의를 모두 보며 꼼꼼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첫째, 주변 環境이나 사물에 대해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고 지속해서 탐구하는 태도를 기른다. 수학교육의 내용으로는 의미 없는 수단어 연결하기 활동으로 수 세기, 숫자 쓰기, 구구단 암기, 연산, 기본 모양 암기가 있다아 교수-학습 방법으로 손다이크의 결합 법칙을 활용할 수 있는데, 이는 分析(분석)의 법칙, 효율의 법칙, 연습의 법칙, 준비의 법칙이다. 손다이크의 결합 법칙에
따라 교사의 역할을 요점해보면 첫째, 分析(분석)의 법칙에 따라 교사는 수학 내용과 기술들을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으로 分析(분석)하여 교사가 언어적으로 직접 수학적 槪念을 제시하고 설명(說明)해야 한다. 손다이크가 말하는 학습이란 자극에 따라 반응이 일어나 그에 따른 행동 變化(변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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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과 유아수학교육] 기말추가처리해야할문제물시험 공통형(수학교육변천사,수학교육관련theory(이론),NCTM수학적과잉유형,긴스버그수학관련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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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리나라 유치원 수학교육 과정이 변천 과정 및 내용
2. 유아 수학교육의 제理論 비교
3. NCTM 수학적 과정 유형 및 유아 지도방법
4. 긴스버그의 수학 관련 놀이 3가지 유형 및 특징
5. reference
1. 우리나라 유치원 수학교육 과정이 변천 과정 및 내용
유치원 교육과정이 교육목적에서 수학교육에 대한 목적을 명확하게 제시하지는 않지만, 수학교육에 대한 공통적인 목표(目標)는 다음과 같다.
유아수학교육 기말추가 과제물 시험 자료입니다. 둘째, 효율의 법칙에 따라 교사는 …(skip)
유아수학교육 기말추가 처리해야할문제물 시험 data(資料)입니다. 셋째, 유아의 문제해결 능력 기른다. 둘째, 유아의 논리-수학적 사고를 통해 수학적 기초능력 기른다. 학습의 동기가 되는 것은 강화이고, 강화를 적절하게
주기 위해서는 개별 학습자의 特性(특성)을 파악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러한 공통적인 수학교육목표(目標)에 따라 제1차 교육과政府(정부)터 2xxx 개정 누리과정까지 수학교육을 다루는
교육과정 영역의 명칭도 變化(변화)하면서 시대에 따라 제시하는 순서에 따라서도 교육과정
영역의 중요도도 파악할 수 있다아
[중 략]
2. 유아 수학교육의 제理論 비교
1) 행동주의 理論
행동주의 심리학자 손다이크는 행동주의 理論의 대표적인 학자로 유아는 수동적인 존재로 백지상태로 태어나 출생 후 외부의 수학 관련 자극 정도, 보상과 강화 여부에 따라 후천적으로 결과가 달라진다고 보았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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