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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과展望(전망) 세미나] 대中國 국제항로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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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2-21 0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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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과展望(전망) 세미나] 대中國 국제항로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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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china 국제항로의 동향과 활성화 方案













차 례

1. 군산-대china 국제여객선 운항 연혁

2. 주요 운항 선박 및 운항 경과

3. 군산 - 청도간 국제 여객선 운항 동향

4. 한일, 한중 여객선 운항 동향

5. 대china 국제여객선 활성화의 project 및 展望

[ 1] 국제항로 운영지원 제안 관련

[ 2] 목포의 china 상하이 뱃길 재개 노력

[ 3] 해상여행의 제형태와 크루즈사업





1. 군산-대china 국제여객선의 운항 연혁

1) 1단계(1996. 3 - 2000. 9)

1996년 3월 군산-연대간 훼리 직항로 개설

1996년 6월 3일 전북 유일의 국제 해상통로라는 도민들의 기대 속에 첫 취항.
군산 지역은 특히 자유무역지역 지정과 함께 china 수출교역의 전진기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

대china 바닷길은 1996년 6월 첫 개설된 군산-연대 항로가 여러 순서에 걸쳐 중단과 재개 반복

군산-연대간 카훼리 직항로는 불과 4년만에 운항 중단, 적자노선 이유

회사측의 주장과 달리 전 사회적 경기불황이나 비관세 통관량의 감소 등 특수상황을 제외하고는 오히려 호전될 기미

실제 적자폭은 IMF 등 특수상황을 제외하곤 일정한 수준이며 오히려 호전되는 것으로 나타남. 이 가운데 2000년 9월 군산 직항로가 폐쇄된 것과 동시에 군산-인천항로가 신설

그 동안 쌓아온 군산항의 국제적인물류 및 통상기능이 점차 상실
군산항 국제여객 수송실적 및 展望은 지난 1997년 13,059명에서 IMF 이후인 98년 8,429명으로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으나 99년 재차 17,468명으로 늘어나기 스타트. 더욱이 2001년 16,389명, 2006년 20,234명 2xxx년 36,503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展望되고 있었음

화물 물동량도 1997년 3,007톤…(투비컨티뉴드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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