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P&G,생리대시장분석,생리대marketing 전술,생리대소비자분석,화이트생리대,위스퍼생리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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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09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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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결과 M/S 1위는 유한킴벌리의 차지가 되었다. 하지만 P&G는 ‘위스퍼’라는 브랜드의 인지도와 평준화된 기능적인 측면만을 강조하는 마케팅을 실시하였다.
생리대 시장은 단순 소비재 시장을 뛰어넘은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야 하는 시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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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한국 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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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ecutive Summary
생리대 시장은 타 소비재 시장과는 달리 고유한 property(특성)을 지니고 있따 그리고 시대의 alteration(변화) 에 따라 시장의 環境(환경)이 alteration(변화) 하고 있따 또한 시장의 環境(환경)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인식과 구매 패턴의 alteration(변화) 로 인해 시장의 판도가 끊임없이 바뀌고 있따
P&G의 위스퍼는 최초로 출시한 ‘날개형 생리대’라는 제품의 기능적인 강점을 가지고 시장을 주도했다.
현 시점에서의 유한킴벌리와 P&G의 새로운 마케팅전략(戰略) 을 分析하고 시사점을 찾아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소비재 시장에서의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시장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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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대 시장分析
SWOT
STP
7P
시사점
Q & A
contents
소비자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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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環境(환경)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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環境(환경)分析
원 천
설 명
전략(戰略) 적 의미
경제 / 문화적
環境(환경)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생리에 대한 인식alteration(변화)
環境(환경)보호의 중요성 강조
소비자 욕구 다양화
활동하는 여성들을 위한 제품 출시
적극적인 마케팅이 가능
친環境(환경) 제품 출시
기술적 環境(환경)
기능 및 디자인에 대한 욕구
옷 맵시 디자인까지 고려한 감각적 상품출시
법적 / 정치적
環境(환경)
독성물질 및 이물질 발견됨
제조과定義(정이) 투명함
안정성 확보
인구통계학적
環境(환경)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초경시기가 빨라짐
10…(dro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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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에 유한킴벌리는 P&G에 내준 M/S를 찾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그에 대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