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아동미술] 바람직한 미술지도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02 04:37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아동미술] 바람직한 미술지도 방법.hwp
아무리 완벽한 교육環境이 …(drop)
[사회과학][아동미술] 바람직한 미술지도 방법
레포트/인문사회
다. 이러한 지도방법을 구성하고 실제로 행하는 사람은 미술교사이기에 교사 자신의 미술교과와 교육학에 대한 전문적 자질은 유아미술교육의 필수적인 요소이다. 즉 아동의 미술활동은 아동의 생활이고 욕구이며, 그들 생활의 표현이자 기록이다.
Download : [사회과학][아동미술] 바람직한 미술지도 방법.hwp( 68 )
사회과학,아동미술,바람직한,미술지도,방법,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사회과학][아동미술] 바람직한 미술지도 방법 , [사회과학][아동미술] 바람직한 미술지도 방법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아동미술 바람직한 미술지도 방법
[사회과학][아동미술] 바람직한 미술지도 방법
![[사회과학][아동미술]%20바람직한%20미술지도%20방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F%B8%EC%88%A0%5D%20%EB%B0%94%EB%9E%8C%EC%A7%81%ED%95%9C%20%EB%AF%B8%EC%88%A0%EC%A7%80%EB%8F%84%20%EB%B0%A9%EB%B2%95_hwp_01.gif)
![[사회과학][아동미술]%20바람직한%20미술지도%20방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F%B8%EC%88%A0%5D%20%EB%B0%94%EB%9E%8C%EC%A7%81%ED%95%9C%20%EB%AF%B8%EC%88%A0%EC%A7%80%EB%8F%84%20%EB%B0%A9%EB%B2%95_hwp_02.gif)
![[사회과학][아동미술]%20바람직한%20미술지도%20방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F%B8%EC%88%A0%5D%20%EB%B0%94%EB%9E%8C%EC%A7%81%ED%95%9C%20%EB%AF%B8%EC%88%A0%EC%A7%80%EB%8F%84%20%EB%B0%A9%EB%B2%95_hwp_03.gif)
![[사회과학][아동미술]%20바람직한%20미술지도%20방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F%B8%EC%88%A0%5D%20%EB%B0%94%EB%9E%8C%EC%A7%81%ED%95%9C%20%EB%AF%B8%EC%88%A0%EC%A7%80%EB%8F%84%20%EB%B0%A9%EB%B2%95_hwp_04.gif)
![[사회과학][아동미술]%20바람직한%20미술지도%20방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F%B8%EC%88%A0%5D%20%EB%B0%94%EB%9E%8C%EC%A7%81%ED%95%9C%20%EB%AF%B8%EC%88%A0%EC%A7%80%EB%8F%84%20%EB%B0%A9%EB%B2%95_hwp_05.gif)
![[사회과학][아동미술]%20바람직한%20미술지도%20방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C%95%84%EB%8F%99%EB%AF%B8%EC%88%A0%5D%20%EB%B0%94%EB%9E%8C%EC%A7%81%ED%95%9C%20%EB%AF%B8%EC%88%A0%EC%A7%80%EB%8F%84%20%EB%B0%A9%EB%B2%95_hwp_06.gif)
순서
[아동미술] 바람직한 미술지도 방법
목 차
1. 서론
2. 본론
(1) 아동의 발달단계 및 特性
(2) 아동미술활동 지도요건
3. 아동의 발달 단계별 바람직한 미술지도
(1) 발달 단계별 미술지도의 의의
(2) 발달 단계별 미술지도의 방향
4. conclusion
※ 참고한 문헌
1. 서론
아동의 미술활동은 무엇을 만들고 싶어 하는 본능적 욕구로부터 스타트된다 또한 아동은 그들의 마음속의 생각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으며, 언제나 표현하려는 욕망이 있다 아동의 미술활동은 자기표현의 수단으로, 언어적 표현에 미숙한 아동이 자신의 삶에서 경험한 것을 시각적으로 상징적 형태로 표현하는 것이다. 미술지도프로그램(program]) 으로는 보고 느끼기, 미술작품의 제작, 미술 대상에 관한 지식과 이해, 미술 작품의 평가라는 네 가지 측면으로 구성된다 미술에서 계획된 프로그램(program]) 은 유치원에서 고등학교까지 모든 수준에 적용될 수 있어야하며 각 수준에서 미술 경험은 지각, 작품제작, 감상, 비평 등 미술 교과의 네 측면을 보다 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 강도와 복합성이 다양한 깊이와 폭으로 선정되어 있어야 한다. 이러한 미술활동은 아동의 다른 발달영역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어 아동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통로가 되며, 다른 발달영역과 통합을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다
유아기 및 학령전기 미술교육의 goal(목표) 는 미술활동을 통해서 정서적 안정감과 긍정적 태도를 가지게 되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게 되며 다양한 조형 작품의 감상을 통해서 미적 안목이 길러지게 된다 이러한 goal(목표) 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미술교과의 전문성에 기초한 미술지도 대안 프로그램(program]) 이 필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