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과충돌하는래핑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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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5 2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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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상 안전 문제를 들어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버스래핑 광고를 제한하다가, 지난 1999년 말부터 도쿄도 내에서 도영 버스 래핑광고를 일부 허용하면서 전기(轉機)를 마련했기 때문일것이다
▶ 차량이동광고규제 개정 내용
차체 이용광고물에 관한 적용제외 기준 개정(전차/자동차 범위까지 확대 및 일원화)과 차량이용광고에 관련된 규격의 개정 (표시가능면적 10배 확대/ 광고적용버스 정비)
구 분
과 거
현 재
적 용 부 위
- 외측패널 - 0.3㎡ 2개
- 후면패널 - 0.3㎡
- 교통표어가 있을 경우
- 1.5㎡
- 윈도를 제외한 차체 부위
적 방 법
- 프레임이 있는 패널 이용
- 일정 위치에 부착
- 실사연출을 이용한 래핑 형태
상 황
규제로 인한 면적 제한
- 광고로서 임팩트 efficacy 미미
- 일부 기업만 이용
- 낮은 가치 매체로 인식
광고 면적에 대한 규제 완화
- 선명한 이미지(소재) + 면적 확대
-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인식
- 대기업과 외국계 기업 참여 증가
- 교통광고 point으로 재인식
▶ 대행 형태
동경 소속 매체사(70~80개) 중 20여 곳 적극적으로 활동 중(현재 약 1,500여 대 운행 중)이며, 영업은 ꡐCASE BY CASEꡑ로 광고회사와 광고주를 대상으로 시행 중이다.법과충돌하는래핑광고그해결책 , 법과충돌하는래핑광고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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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법과충돌하는래핑광고그해결책
Japan - 4년 전 차량 표시면적 10배 확대
Japan 사례(instance)는 특히 눈여겨볼만 하다. 1999년 말 처음 시점에서는 도영 버스 200대를 인가할 예정이었는데, ꡐ움직이는 광고탑ꡑ으로 예상 이상 스폰서가 모여 2002년 현재는 70…(drop)
설명
다. 집행 내용(광고비)는 노선에 따라 차등 적용하는데, 시내버스 1대 기준해 제작비는 150만엔 정도고, 매체비는 1년에 150~300만엔 선이다.
▶ 집행 과정
도쿄도가 도영 버스 래핑을 허용한 것은 도쿄도 교통국의 누적적자를 광고 수입으로 충당하기 위해서다.
순서
법과충돌하는래핑광고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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