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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VS 롯데시네마 marketing 戰略 (SWOT,STP,4P)비교analysis(분석) 및 새로운 marketing 戰略제안 > price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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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1 1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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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우리 조는 최근들어 큰 흥행작들을 쏟아내며 성장하고 있는 한국영화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국내 멀티플렉스 산업, 그 중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와 2위를 달리고 있는 CGV와 롯데시네마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우리 조는 최근들어 큰 흥행작들을 쏟아내며 성장하고 있는 한국영화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국내 멀티플렉스 산업, 그 중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와 2위를 달리고 있는 CGV와 롯데시네마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국내 대표 文化산업으로 자리매김한 영화산업의 발전으로 인해 영화관을 찾는 소비자들도 증가하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과도한 경쟁으로 시장이 거의 포화상태에 다다른 국내 멀티플렉...



롯데시네마
VS CGV
서론.

[1] 기업선정배경
엠브레인 조사기관에 따르면 사람들의 여가시간(‘11년도 기준)은 ’10년보다 비슷하거나 감소하였지만 여가소비액은 비슷하거나 증가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국내 대표 文化산업으로 자리매김한 영화산업의 발전으로 인해 영화관을 찾는 소비자들도 증가하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과도한 경쟁으로 시장이 거의 포화상태에 다다른 국내 멀티플렉스 업계에서, 70%에 달하는 점유율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두 거대 기업들의 서비스와 경쟁strategy의 비교分析(분석)을 통해서 국내 멀티플렉스 산업의 향 후 행보를 展望(전망) 해 보고자 한다. 실제로 2011년 1인당 영화 관람횟수는 3.15회로 2003년 2.47회에 비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연도별 영화산업 주요 지표`

출처 : 한국영화진흥위원회
출처: 한국영화진흥위원회
출처: 한국영화진흥위원회


[2] 우리나라 영화 멀티플렉스 산업分析(분석)
우리나라 영화시장은 매년 관객 수의 꾸준한 증가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따 전국 관람객수는 2001년 8,936만 명에서 2xxx년 1억 5,979만 명 규모로 성장하였으며 스크린 수는 2001년 800여개에서 2xxx년 약 2,000여개로 150%나 증 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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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VS 롯데시네마 marketing 戰略 (SWOT,STP,4P)비교analysis(분석) 및 새로운 marketing 戰略제안



롯데시네마
VS CGV
서론.

[1] 기업선정배경
엠브레인 조사기관에 따르면 사람들의 여가시간(‘11년도 기준)은 ’10년보다 비슷하거나 감소하였지만 여가소비액은 비슷하거나 증가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실제로 2xxx년 1인당 영화 관람횟수는 3.15회로 2003년 2.47회에 비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또한 ‘집 밖에서 선호하는 여가수단’과 ‘비용대비 가장 만족하는 여가수단’ 또한 1위가 모두 영화관람으로 조사되었다. 인프라의 성장에 힘입어 콘텐츠 측면에서도 「해…(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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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한 ‘집 밖에서 선호하는 여가수단’과 ‘비용대비 가장 만족하는 여가수단’ 또한 1위가 모두 영화관람으로 조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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