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저학년 초기문자지도방안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9 00:32
본문
Download : 초등학생 저학년 초기문자지도방안00.hwp
따라서 초등학교 입학 후에 가장 기본적으로 학습이 진행되려면 초기문자지도가 잘 되어야 할 것이다. 이는 중고등학교의 학습과도 연결되기 때문에 그들이 학습에 잘 適應(적응)한다면 장차 학습우수자로 나타나 장차 건전한 민주시민(市民)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게 될 것이다. 이는 모든 학습의 기본바탕이 되는 것으로 문자지도가 원활하게 되면, 모든 학습이 잘 진행될 것이며, 그와 반대인 경우는 학습이 잘 진행 안 되어 결국 학습에 흥미를 잃어버리게 되어 학습부진아로 나타나게 될 것이다.
초등학교 저학년 단계는 국어에 대한 formula(공식) 교육을 처음 처음 하는 시기이다. 따라서 초등학교 저학년일 때 그들이 학습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학부모와 교사들의 유기적인 협조를 하여야 할 것이다. 이 시기는 기초적인 문식성을 익히게 되므로 국어과 교육의 중요한 출발점이 된다 그러나 정작 이 단계의 기초 문식…(省略)
초등학생저학년초기문자지도방안00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Download : 초등학생 저학년 초기문자지도방안00.hwp( 22 )
,인문사회,레포트
초등학생 저학년 초기문자지도방안00
다. 절충적 지도 방법
4. 초기 문자 지도 교재의 변천
5. 읽기 과정 지시자로서의 오독
1) 오독(誤讀, miscue,에 대한 인식
2) 음독 오류의 종류
(1) 일반적 분류
① 무reaction 오류
② 삽입 오류
③ 省略 오류
④ 대치 오류
⑤ 자기 수정 오류
⑥ 반복 오류
⑦ 떠듬거림 오류
⑧ 반전 오류
⑨ 건너뜀 오류
(2) 어형·음소의 유사성
(3) 문맥적 허용성 정도
6. 초기 문식성 지도 활동
가. 책 읽어주기 활동
나. 구조 중심 협동학습 활동
1) 부채모양 뽑기
2) 동시다발적 돌아가면 쓰기
3) 번갈아 읽기
4) 짝과 함께 읽기
5) 돌아가면서 읽기
6) 짝 점검
reference
초등학생의 처음 학교입학은 그들의 첫 학습과정으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초등학생 저학년 초기문자지도방안00
위 data(資料)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초등학생 저학년 초기문자지도방안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초등학생저학년초기문자지도방안00 , 초등학생 저학년 초기문자지도방안00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1. 초기 문식성의 concept(개념)과 과정
2. 초기 문식성의 발달
가. 읽기 발달 나. 쓰기 발달
3. 초기 문식성 지도 방법
가. 발음 중심 지도 방법
나. 의미 중심 지도 방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