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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화수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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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5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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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화수…(생략(省略))


설화수의 SWOT분석을 나타낸 문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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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화수의 SWOT분석을 나타낸 문서입니다. 치마버섯, 감초, 누룩산, 자음단 등에서 추출한 한방 생약constituent 을 농축해 만든 자음생크림은 보양(保養), 보위(補衛), 보생(補生)작용을 통해 생기를 잃은 여성의 피부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주는 크림으로서 그 기술에 대해 특허를 얻어놓고 있다아 또한 지속성이 좋은 6년근 인삼을 한국담배인삼공사로부터 공급받아 사용하여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주며, 피부 잔주름 관리와 탄력 증진에 effect가 있는 버섯추출물, 녹용, 감초 등 약 18종류의 천연 약초 constituent 을 함유하여 기능성 화장품의 역할을 하고 있다아 또한 설화수의 제품들은 생산의 모든 과정에서 알코올이 아닌 물로 추출되고 다려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그동안 한국 화장품들의 오래된 問題點으로 지적되던 끈끈함, 냄새 등을 없애서 한국 화장품의 품질에 대한 평가를 뒤집었다.
설화수SWOT분석-최종
Ⅰ. 설화수의 탄생배경
1. 제품의 역사(歷史)
2. Brand Name
3. 제품의 Concept
4. 브랜드 目標(목표)

Ⅱ. marketing 전략(strategy)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Ⅲ. environment(환경) analysis
1. 외부 environment(환경) analysis
2. 내부 environment(환경) analysis
3. SWOT analysis

Ⅳ. 발전방향


Ⅱ. marketing 전략(strategy)

1. Product : discrimination화
1) 일반 화장품과 discrimination화된 constituent
외제 화장품이 화학물질로 이루어져 있고 이것이 소비자의 피부를 빨리 노화시킨다는 대중의 인식에 착안, 피부노화방지를 위하여 동의보감 등 한의서에 나오는 약초들을 바탕으로 음양theory(이론)과 주기론에 따라 피부의 노화를 막을 수 있는 constituent 들로 구성해놓았다. 재질도 호박, 옥, 청자의 빛깔, 천연자개로 설화수의 디자인을 표현했다. 이러한 여러 특수기술로 만들어진 제품의 성능이 외국 유명 브랜드 제품들에 비해 오히려 앞서는 것으로 나타나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했다.설화수SWOT분석-최종 , 설화수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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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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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한국의 미를 잘 살려낸 디자인
설화수는 옛 여인들의 우아한 자태를 표현하고 있다아 구체적으로 한국의 선을 이용한 형상을 디자인하여 담고 있다아 한국 건축 처마에서 오는 곡선, 한국 복식에서 오는 곡선, 연꽃이 개화하는 모습을 구체적으로 설화수 용기 형상에 담고 있다아
설화수 개발 당시 모든 화장품들이 외제화장품처럼 보여야만 값비싸 보이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이었다. 그런데 설화수만큼은 철저하게 한국의 文化(culture) , 동양의 아름다움을 담고자 형상부터 재질까지 한국의 아름다움에서 찾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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