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文化교양학과, 세계의 풍속과 文化) 文化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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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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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이냐 야만이냐라는 극단적 관점과 서구 중심적 문화 해석이 주는 problem(문제점)을 집어보고 각각의 문화는 나름의 합리성 위에 존재한다 점을 인정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어떤 사회에 속해 살아가는 한 그 사회의 문화를 호흡하며 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문화가 그 사회의 공기라면 삶은 그것의 호흡인 셈이다.
2. 본론
2009년 타계한 프랑스의 인류학자 클로드 레비스트로스는 문화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고 말했다.
방송통신/문화교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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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文化교양학과, 세계의 풍속과 文化) 文化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
1. 서론
2. 본론
3. 結論
* 참고 data(자료)
1. 서론
문화인류학자인 저자 이태주는 그의 책 [문명과 야만을 넘어서 문화읽기]에서 줄곧 문명이라는 이름으로 얼마나 많은 야만이 저질러졌는지 보여준다.hwp( 89 )
※ 과제課題 도서를 읽고나서 ‘文化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라는 말에 대한 자기의 생각을 중심으로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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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자료(data)는 [문명과 야만을 넘어서 文化읽기]을 읽고나서 ‘文化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 것을 주제로 나의 opinion을 요점한 리포트입니다. 즉, 다른 문화에 대한 차이를 인정하는 겸손함을 가져야 한다. 너무나 항상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라 잘 의식하지 못할 뿐이다.
※ Task 도서를 읽은후 ‘문화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라는 말에 대한 자기의 생각을 중심으로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A+, 문화교양학과, 세계의 풍속과 문화) `문화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
1. 서론 1
2. 본론 2
3. 結論 3
* 참고 data(자료) 4
1. 서론
문화인류학자인 저자 이태주는 그의 책 [문명과 야만을 넘어서 문화읽기]에서 줄곧 `문명`이라는 이름으로 얼마나 많은 `야만`이 저질러졌는지 보여준다.
문명이냐 야만이냐라는 극단적 관점과 서구 중심적 문화 해석이 주는 problem(문제점)을 집어보고 각각의 문화는 나름의 합리성 위에 존재한다 점을 인정해야 할 것이다. 우리의 행동과 생각, 어쩌면 우리의 느낌과 감definition 대부분이 모두 문화의 바탕 위에 이루어지는 것이다. , (A+, 문화교양학과, 세계의 풍속과 문화) 문화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문화교양방송통신 , 문화교양학과 세계의풍속과문화 문화에 차이는 있어도 우열은 없다 문명과 야만을 넘어서 문화읽기 문화상대주의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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