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생산운영 事例] 크라이슬러 자동차 - 생산기법 도입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3 20:46
본문
Download : [경영, 경제][생산운영 사례] 크라이슬러 자동차 - 생산기법 도입사례.hwp
하지만 스테이츠 모터 컴퍼니는 1913년 문을 닫고 맥스웰 혼자 맥스웰컴퍼니라는 이름으로 재운영하던 중 1919년 제네럴모터스(GM)의 초대 부사장이었던 월터 클라이슬러가 회사에 들어 왔다. 즉 팔릴 물건을 팔릴 때에 팔릴 만큼만 생산하여 파는 방식이다. 월터 크라이슬러는 1922년 차머스모터카를 인수 하면서 회사를 확장시켰고, 1924년 크라이슬러의 이름을 붙인 `크라이슬러 70` 생산 이후 이듬해인 1925년 회사이름을 크라이슬러로 변경, 월터 크라이슬러는 사장으로 취임하게 된다
그리고는 1928년 닷지브라더스를 인수하면서 GM과 포드 자동차에 이어 미국 3대 자동차 회사로 성장하게 된다
이제는 미국경제의 큰 影響(영향)을 끼칠정도로 성장하게 된 클라이슬러 자동차가 이만큼 성장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일까
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그중에서 생산기법에 관한 것에 대해 알아보자.
2.크라이슬러의 JIT기법 도입.
A.우선 JIT기법이란 무엇인가를 알아보자.
JIT : 적기공급생산. 재고를 쌓아 두지 않고서도 필요한 때 적기에 제품을 공급하는 생산방식이다.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의 구축 요구에 부응, 적은 비용으로 품질을 유지하여 적시에 제품을 인도하기위한 생산 방식이다. JIT는 자동화와 함께 도요타 생산상식(TPS)의 축을 이루고 있다아 2차…(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생산운영,사례,크라이슬러,자동차,생산기법,도입사례,경영경제,레포트
다.
Maxwell Motor Corporation은 1909년 조너선 맥스웰과 벤저민 브리스코가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모터 컴퍼니라는 이름으로 처음 스타트 자동차 회사였다.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경영, 경제][생산운영 사례] 크라이슬러 자동차 - 생산기법 도입사례 , [경영, 경제][생산운영 사례] 크라이슬러 자동차 - 생산기법 도입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생산운영 사례 크라이슬러 자동차 생산기법 도입사례
[경영, 경제][생산운영 事例] 크라이슬러 자동차 - 생산기법 도입事例
[경영, 경제][생산운영 事例] 크라이슬러 자동차 - 생산기법 도입事例
![[경영,%20경제][생산운영%20사례]%20크라이슬러%20자동차%20-%20생산기법%20도입사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20%EA%B2%BD%EC%A0%9C%5D%5B%EC%83%9D%EC%82%B0%EC%9A%B4%EC%98%81%20%EC%82%AC%EB%A1%80%5D%20%ED%81%AC%EB%9D%BC%EC%9D%B4%EC%8A%AC%EB%9F%AC%20%EC%9E%90%EB%8F%99%EC%B0%A8%20-%20%EC%83%9D%EC%82%B0%EA%B8%B0%EB%B2%95%20%EB%8F%84%EC%9E%85%EC%82%AC%EB%A1%80_hwp_01.gif)
![[경영,%20경제][생산운영%20사례]%20크라이슬러%20자동차%20-%20생산기법%20도입사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20%EA%B2%BD%EC%A0%9C%5D%5B%EC%83%9D%EC%82%B0%EC%9A%B4%EC%98%81%20%EC%82%AC%EB%A1%80%5D%20%ED%81%AC%EB%9D%BC%EC%9D%B4%EC%8A%AC%EB%9F%AC%20%EC%9E%90%EB%8F%99%EC%B0%A8%20-%20%EC%83%9D%EC%82%B0%EA%B8%B0%EB%B2%95%20%EB%8F%84%EC%9E%85%EC%82%AC%EB%A1%80_hwp_02.gif)
![[경영,%20경제][생산운영%20사례]%20크라이슬러%20자동차%20-%20생산기법%20도입사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20%EA%B2%BD%EC%A0%9C%5D%5B%EC%83%9D%EC%82%B0%EC%9A%B4%EC%98%81%20%EC%82%AC%EB%A1%80%5D%20%ED%81%AC%EB%9D%BC%EC%9D%B4%EC%8A%AC%EB%9F%AC%20%EC%9E%90%EB%8F%99%EC%B0%A8%20-%20%EC%83%9D%EC%82%B0%EA%B8%B0%EB%B2%95%20%EB%8F%84%EC%9E%85%EC%82%AC%EB%A1%80_hwp_03.gif)
![[경영,%20경제][생산운영%20사례]%20크라이슬러%20자동차%20-%20생산기법%20도입사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20%EA%B2%BD%EC%A0%9C%5D%5B%EC%83%9D%EC%82%B0%EC%9A%B4%EC%98%81%20%EC%82%AC%EB%A1%80%5D%20%ED%81%AC%EB%9D%BC%EC%9D%B4%EC%8A%AC%EB%9F%AC%20%EC%9E%90%EB%8F%99%EC%B0%A8%20-%20%EC%83%9D%EC%82%B0%EA%B8%B0%EB%B2%95%20%EB%8F%84%EC%9E%85%EC%82%AC%EB%A1%80_hwp_04.gif)
![[경영,%20경제][생산운영%20사례]%20크라이슬러%20자동차%20-%20생산기법%20도입사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20%EA%B2%BD%EC%A0%9C%5D%5B%EC%83%9D%EC%82%B0%EC%9A%B4%EC%98%81%20%EC%82%AC%EB%A1%80%5D%20%ED%81%AC%EB%9D%BC%EC%9D%B4%EC%8A%AC%EB%9F%AC%20%EC%9E%90%EB%8F%99%EC%B0%A8%20-%20%EC%83%9D%EC%82%B0%EA%B8%B0%EB%B2%95%20%EB%8F%84%EC%9E%85%EC%82%AC%EB%A1%80_hwp_05.gif)
![[경영,%20경제][생산운영%20사례]%20크라이슬러%20자동차%20-%20생산기법%20도입사례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20%EA%B2%BD%EC%A0%9C%5D%5B%EC%83%9D%EC%82%B0%EC%9A%B4%EC%98%81%20%EC%82%AC%EB%A1%80%5D%20%ED%81%AC%EB%9D%BC%EC%9D%B4%EC%8A%AC%EB%9F%AC%20%EC%9E%90%EB%8F%99%EC%B0%A8%20-%20%EC%83%9D%EC%82%B0%EA%B8%B0%EB%B2%95%20%EB%8F%84%EC%9E%85%EC%82%AC%EB%A1%80_hwp_06.gif)
Download : [경영, 경제][생산운영 사례] 크라이슬러 자동차 - 생산기법 도입사례.hwp( 47 )
[생산운영 example(사례) ] 크라이슬러 자동차 - 생산기법 도입example(사례)
목 차
1.크라이슬러의 역사(歷史)
2.크라이슬러의 JIT기법 도입.
3.JIT기법 도입 전과 후의 생산체계변화와 성과
4. JIT기법과 기반 시스템
5.성공적인 JIT기법 도입을 위한 과제課題
6.크라이슬러의 JIT기법 도입에 대한 평가와 opinion
1.크라이슬러의 역사(歷史)
미국의 자동차 회사하면 떠오르는 기업이 포드, GM , 크라이슬러 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