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가 화장품 미샤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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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2 2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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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저가 화장품 미샤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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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스타벅스, 유니클로, 미샤 의 공통점
시장의 재정이 발상의 전환
-스타벅스: 커피 대신 ‘커피 문화’
-유니클로: 왜 옷은 일상용품처럼 ‘가까운 곳에서 간편하게 자주 사는 물건’ 이 될 수 없는가
-미샤: 왜 화장품은 샴푸나 비누처럼 생활용품이 될 수 없나 ‘화장품의 생필품화’
_SLIDE_2_
- 기존 색조 화장품 시장에 초저가 브랜드로 진입 (가격우위)
매출액 증가 추이
33
90
130
500
1200
38.6
450
700
400
0
200
400
600
800
1000
1200
2002.3
2002.12
2003
04.상반기
目標(목표)
초저가 화장품 미샤 열풍
내용물 우선주의( Quality Base MISSHA)
복잡한 유통구조 혁신(브랜드숍)
온오프라인 통합마케팅
프로슈머마케팅
매장 수 확대( 약 4배 )
2003
2004
_SLIDE_3_
초저가화장품 시장의 성장
경기 위축의 장기화
카드대란 이후 초저가화장품에 대한
수요 발생
저가 브랜드샵 시장생성
개당 3,000~4,000원의 가격대 제품이 주력
레드오션화
낮은 진입장벽으로 인해 경쟁 저가브랜드 다수 출현
시장 급성장
유통구조혁신
제품포장 간소화
비용절감 및
초저가 실현
_SLIDE_4_
초저가화장품시장 - present condition
양적 포화
대형 업체들의 진출로 시장참여업체의 증가
제품가격증가
스타마케팅 전개로 발생하는 광고비 증가
매장 수익성 하락
과도한 판촉 활동
출처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부가가치 감소와 경쟁 심화
가격差別화의 어려움 극복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실패한 기업들의 도태
_SLIDE_5_
_SLIDE_6_
인천 공장
외주 생산라인 (OEM 공장)
소 비 자
Beautynet.co.kr
직매장/가맹점
MISSHA 성공요인
`미샤 사업구조`
_SLIDE_7_
초저가화장품 시장의 선점
초저가화장품 브랜드샵시장
(…(To be continued )
설명
초저가 화장품 미샤 열풍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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