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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4 02:2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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묶음 가격은 상품뿐만 아니라 서비스에도 적용할 수 있따
순수묶음 : 한 제품씩 따로 판매하지 아니함.
묶음으로만 가격을 할인하여 판매.
혼합묶음 : 한 제품씩 따로 판매할 수도 있고 묶어서 판매할 수도 있음.
묶음 구입 시 추가 프리미엄을 주는 형태.
개별가격매김 : 하나의 시스템으로 되어있는 제품을 따로따로 값을 매겨 판매.
이것은 하나의 marketing 전술으로도 볼 수 있는데, 특정 기능 또는 관련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묶음 판매하는 ‘번들 상품’, ‘번들 marketing (BUNDLE Marketing)’ 이라고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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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report
묶음 가격의 성공example(사례)
-목차-
1. 묶음가격의 definition
2. 묶음가격의 실행동기
3. 묶음가격 실행의 고려요인
4. 묶음가격의 성공example(사례)
5. 묶음가격의 실패example(사례)
6. 結論
[1. 묶음가격의 definition ]
묶음가격이란
가격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 중 묶음가격이란 여러 개의 상품을 하나로 묶어 상품화하고 여기에 부여한 가격이다.
[2. 묶음가격의 실행동기]
1.원가절감 - 가치사슬 안에서 서로 밀접한 상호 관계가 있는 활동들 사이에 규모의 경제효과(效果)를 가질 수 있고 각 제품 부문에서 소비자 정보획득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음.
2.가격discrimination화 - 소비자들은 그들이 어떤 세분시장에 속함에 따라 똑같은 제품에 대해 서로 다른 가격을 지불하게 됨.
3.제품discrimination화 - 다양한 형태의 제품다발을 소비자에게 제시할 수 있음. 이러한 제품다발은 다른 경쟁제품과는 discrimination화 된 새로운 별도의 제품으로 볼 수 있음.
4.시장 확대 - 산업재 또는 제품수명주기상의 도입기/성장기에 있는 제품을 기존 제품과 묶어 판매함으로써 그 확산을 촉진 할 수 있음.
5.경쟁의 회피 - 가격discrimination화 EH는 제품discrimination화로 인하여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다발은 일definition 독점적 과점상태에 놓일 수 있음.
6.진입장벽 구축 - 경쟁사가 다발 내 모든 품목을 제공할 수 있어…(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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