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활용과 성과 및 전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8 14:33
본문
Download : 전자상거래의 활용과 성과 및 전망.hwp






전자상거래,과,성과,전망,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전자상거래의 활용과 성과 및 전망 , 전자상거래의 활용과 성과 및 전망경영경제레포트 , 전자상거래 과 성과 전망
전자상거래의 활용과 성과 및 전망
REPORT
전자상거래의 활용과 성과와 展望
[ 목 차 ]
Ⅰ. 서 론
1. 전자상거래의 출현배경
2. 전자상거래의 발전요인
Ⅱ. 전자상거래의 이론(理論)적 접근과 B2B 도입배경
1. 전자상거래의 定義(정의)
2. 전자상거래의 특징
3. 전자상거래의 유형
4. B2B 도입배경
1) 한국 B2B산업實態
2) 거래 중개형 B2B
3) 한국 B2B 비즈니스 산업별 事例(사례)
4) 日本(일본)의 B2B
3. 전자상거래에 의한 무역관행의 變化(변화)
Ⅲ. 전자상거래의 활용업체 事例(사례)연구
1. 공급업체의 事例(사례)
2. 수요업체의 事例(사례)
1) 전자상거래 수요업체의 동향
2) 전자상거래 수요업체의 事例(사례)分析
Ⅳ. 전자상거래 시대 무역업체의 성과와 나아갈 방향
1. 무역거래절discrimination 누리망 확산 戰略
2. 누리망 을 활용한 매매체결과정
3. B2B의 발전展望
Ⅴ. 결 론
참고한 문헌
Ⅰ. 서 론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는 ...
REPORT
전자상거래의 활용과 성과와 展望
[ 목 차 ]
Ⅰ. 서 론
1. 전자상거래의 출현배경
2. 전자상거래의 발전요인
Ⅱ. 전자상거래의 이론(理論)적 접근과 B2B 도입배경
1. 전자상거래의 定義(정의)
2. 전자상거래의 특징
3. 전자상거래의 유형
4. B2B 도입배경
1) 한국 B2B산업實態
2) 거래 중개형 B2B
3) 한국 B2B 비즈니스 산업별 事例(사례)
4) 日本(일본)의 B2B
3. 전자상거래에 의한 무역관행의 變化(변화)
Ⅲ. 전자상거래의 활용업체 事例(사례)연구
1. 공급업체의 事例(사례)
2. 수요업체의 事例(사례)
1) 전자상거래 수요업체의 동향
2) 전자상거래 수요업체의 事例(사례)分析
Ⅳ. 전자상거래 시대 무역업체의 성과와 나아갈 방향
1. 무역거래절discrimination 누리망 확산 戰略
2. 누리망 을 활용한 매매체결과정
3. B2B의 발전展望
Ⅴ. 결 론
참고한 문헌
Ⅰ. 서 론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는 1986년 데이콤이 전자문서교환(EDI:Electronic Data Intergrated)기술을 도입하여 금융, 유통, 무역부문에서 그 이용이 확산되고 있으며 현재 30여 개 은행과 8천 여개의 무역업체, 1500개의 물류업체,관세사등 3000여 업체나 기관이 금융과 무역망에 연동되어 관련업무를 EDI(EDI:Electronic Data Intergrated)에 의해 처리하고 있다 이전에는 거래문서만을 처리하던 것에 비해 누리망 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상품의 사진등 비정형화된 정보를 포함하여 비용지불까지 수용하는 쪽으로 발전되고 있고, 가상상점을 통한 상품의 진열,검색및 거래행위가 중심이 되고 있다
전자상거래의 유형으로는 첫째, 기업과 기업간 전자상거래(Business to Business) 인데 재화나 용역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제품개발, 원자재 조달, 재정, 회계등 금융업무처리, 제품의 운송등 기업간의 업무처리를 사람의 이동과 종이서류가 아닌 디저털 매체로 수행하는 제반과정을 …(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전자상거래의 활용과 성과 및 전망
설명
Download : 전자상거래의 활용과 성과 및 전망.hwp( 92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