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적(詩的) 사실주의의 희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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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4 1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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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방희곡은 열려진 세계, 즉 그 자체를 뛰어넘어 제시되는 세계를 묘사하여 경험적 전체성으로서 전체가 전개된다 그것은 그러나 부분 판정, 즉 부분들 속에서만 가능하며 그 부분들은 단편적인 특성(特性)을 띠고 있다아(여기서는 부가와 삭제가 가능할 수 있다아)
② 폐쇄적 결과 는 사건, 공간, 시간의 통일에 바탕을 두고 있다(집중과 축약의 원리).
개방적인 비폐쇄적 특성(特性)에는 사건, 공간, 시간의 다양성이 합당하다(확장과 분산의 원리).
③ 폐쇄 희곡에서는 advantage을 지나 goal(목표) 를 향해 급격히 치닫는 종결 지향 운동이 지배적이다(관점의 원형화 원리). 이 원형·나선형 운동은 긴장을 일으켰다가 해소한다.
폴커쿨로츠는 폐쇄 희곡과 개방 희곡의 구별을 위해 크게 사건진행(Handlug), 시간(Zeit), 공간(Raum), 인물(Person), 구성(Komposition), 언어(Sprache)로 나누어 두 양식간의 상이점을 규명하고 있는데 그의 theory(이론)과 그밖에 보편적으로 인정되고 있는 사항들을 종합하여 이를 요약 정리(整理) 하면 다음과 같다. 여기에 새롭고 두드러진 관점들을 바탕으로 희곡에 있어서의 폐쇄 형식과 개방 형식을 비교적 뚜렷하게 구별짓고 있는 폴커 쿨로츠(Volker Klotz)의 theory(이론)을 중심으로 두 형식간의 상이점을 비교해 보겠다.(여기에는 어느 것도 부가될 수도, 어떤 부분도 삭제될 수도 없다. 그것은 세분을 요하고 부분들의 비독립성 을 요하며 논리적인 결말 관계가 지배적이다.
개방희곡에 있어서…(투비컨티뉴드 )
순서
폐쇄 희곡과 개방 희곡의 차이
최근에까지 폐쇄 형식과 개방 형식 또는 구조적인 희곡과 비구조적인 희곡이라는 concept(개념)을 가지고 작업이 계속되었지...
시적(詩的) 사실주의의 희곡
폐쇄 희곡과 개방 희곡의 차이최근에까지 폐쇄 형식과 개방 형식 또는 구조적인 희곡과 비구조적인 희곡이라는 개념을 가지고 작업이 계속되었지... , 시적(詩的) 사실주의의 희곡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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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폐쇄 희곡과 개방 희곡의 차이
최근에까지 폐쇄 형식과 개방 형식 또는 구조적인 희곡과 비구조적인 희곡이라는 槪念을 가지고 작업이 계속되었지만 두 기본 槪念에 관한 체계적인 해명과 명확한 대비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① 폐쇄 희곡은 닫혀진 세계, 즉 하나의 세계 그 자체를 묘사하며 단지 세계의 한 부분만이 전개된다 이 것은 그러나 자체로서 닫혀지고 완결되어 있으며 관념적인 전체성으로서 전체를 대표하는 것으로 나 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