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미디어의 종류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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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4 1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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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디오 광고
라디오는 소리로만 전달되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일정한
시간에 반복적으로 청취되는 특징이 있다아 따라서 라디오
광고는 집중도가 높고 광고 회피가 적은 편이다.
Ex) TV광고가 나오면 빠르게 넘기지만, 신문광고…(To be continued )
설명
다.






광고 미디어의 종류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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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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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미디어의 종류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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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미디어의 종류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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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 tv 광고
대량생산 시대의 대량소비를 이끌어 내는 최고의
마케팅 수단으로써 한번의 노출로 비교적 다양한
연령대에 동시에 노출이 되는 長點이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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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 플랫폼 등장과 케이블tv로 인한 채널증가, 위성Tv 누리망 DMB IPTV 등 뉴미디어의 출현으로 지상파tv의 시청률 하락. 시청률 하락은 Tv광고 효과(效果)의 감소로 이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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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v(SHARE OF VOICE) = 광고 점유율
광고의 혼잡도가 늘어나고 시청률이 감소하면서 SO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
광고의 빈도가 증가하면 광고의 인지도는 크리에이티브와 상관없이 증가하지만
광고를 너무 많이 하게 되면 광고의 지겨움과 회피를 증대시켜 역효과(效果)가 발생할 수도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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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률과 인게이지먼트
광고량이 많아지면 그만큼 광고를 기억할 확률이 떨어지고, 시청률이 높은 호로그램은 광고량도 증가하게됨. 결국 시청률이 높다고 광고효과(效果)가 높은것은 아닐것이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빈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광고메시지의 회상도를 증대시키는 데 효과(效果)적이다. .
표에서 볼 수 있듯이 5개 이하의 광고에서 가장 높은 광고 인지도가 발생했고, 광고량이
많아질수록 인게이지먼트의 수치는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라디오는 다른 미디어와 믹스되었을 때 강력한 광고 회상도 시너지 효과(效果)가 발생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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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문 광고
신문은 소비자 자신이 원하는 관심 분야의 페이지로 넘겨 빠르게 찾을 수 있다아
신문은 다른 컨텐츠와의 연관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