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영어교육에 찬성하는입장정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2 16:44
본문
Download : 조기영어교육에 찬성하는입장정리.hwp
하지만 우리가 직접 외국어와 부딪히고 익히면서 모국어가 아닌 다른 언어를 배우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는 이미 잘 아는 사실이다. 바꿔 말하면 사춘기 이전에 대부분의 언어 습득이 이루어지며, 그 시기에 언어 습득 능력이 최대로 발휘된다는 것이다.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조기영어교육에 찬성하는입장정리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조기영어교육에 찬성하는입장정리사범교육레포트 , 조기영어교육에 찬성하는입장정리
Download : 조기영어교육에 찬성하는입장정리.hwp( 23 )
설명
조기영어교육에 찬성하는입장정리
조기 영어교육에 대한 사람들의 통념은 `빨리 배울수록 금세 배운다`는 식의 긍정적 생각이 주를 이루는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근래에 이르러 교육열, 특히나 영어교육(혹은 제 2언어교육)에 대한 조기교육이 너무나 과열되어 좋지 않은 시선으로 비춰지는 것이 사실이다. 게다가 많은 학자들이 아직도 여러 가지 가설로써 조기교육의 efficacy를 주장하고 있으니, 조기교육의 옳고 그름을 명백히 판단할 순 없지만, 조기교육의 필요성(必要性)을 어느 정도 인정하기엔 별 문제가 없어 보인다. 이러한 조기교육에 찬성하는 입장을 다음과 같은 이론(理論)들이 뒷받침해주고 있다아
첫 번째로는 Lenneberg의 결정적 시기 가설로써 인간은 일정한 시기 동안에만 언어를 습득하고, 그 언어 습득 능력은 사춘기 이후에 쇠퇴된다고 주장하는 가설이다. 하지만 유년 시절의 어느 한 시점이 경과한 후에 접하게 되는 언어는 절대 모국어가 될 수 없다는 것 또한 일반적인 意見의 일부이다.
인간은 태어나면서 모국어를 자연스럽게 배우기 스타트해 3∼4년이면 거의 다 습득하게 된다는 것이 일반적인 意見이다.



조기영어교육에 찬성하는입장정리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인간의 뇌는 성장하면 할수록 그 구조가 변화되며, LAD(언어 습득 능력을 담당하는 뇌part의 이름)가 소멸되는 것 또한 그러한 이유에서이다. 제 2언어 조기교육론은 바로 이러한 모국어 습득 이론(理論)에서 스타트됐다고 볼 수 있다아 즉, 외국어도 모국어처럼 일찍 접하게 되면 모국어를 습득하는 것처럼 좀 더 빠르고 efficacy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라는 주장이 외국어 조기 교육론의 골자다. 이 주장에 따른다면 ‘사춘기 시절 이후에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그 효율성이 매우 떨어지게 된다’는 conclusion(결론)도출이 가능하다고 본다. Lenneberg의 이러한 주장은 1799년 프랑스에서 발…(생략(省略))
조기영어교육에,찬성하는입장정리,사범교육,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