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long education 방법론] 1)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을 비교하고, 자신의 학습성향 분석 2) 성인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30 03:19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방법론] 1) 페다고지와 엔.hwp
Ⅲ. 결론
성인들의 인지적, 신체적, 정의(定義)적 속성 에 의한 장애요인을 극복하기 위한 교육방안(方案)을 제시했습니다.
설명
2) 자신의 학습 성향 : 엔드라고지(andragogy)
3. 성인들의 인지적, 신체적, 정이적 特性(특성)을 고려한 교육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explanation)해 보십시오.
2) 신체적 特性(특성)을 고려한 교육방법
주요 학습장애요인을 분석했습니다. 성인들의 인지적, 신체적, 정의적 특성에 의한 장애요인을 극복하기 위한 교육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성인중기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 특징을 살펴보고, 주요 학습장애요인을 분석했습니다. 출처는 본문에 제시하였으니 참고하시어 좋은 보고서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2) 성인 중기의 학습장애요인
1) 인지적 特性(특성)을 고려한 교육방법
성인중기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 특징을 살펴보고,
출처는 본문에 제시하였으니 참고하시어 좋은 보고서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레포트 > 교육계열
Download : [평생교육방법론] 1) 페다고지와 엔.hwp( 52 )
방통대 평생교육방법론 3학년 과제물입니다.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비교표를 중심으로 본인은 성인에 해당하므로 엔드라고지의 특성을 분석하였습니다.
![[평생교육방법론] 1) 페다고지와 엔-9543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5/%5B%ED%8F%89%EC%83%9D%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1)%20%ED%8E%98%EB%8B%A4%EA%B3%A0%EC%A7%80%EC%99%80%20%EC%97%94-9543_01_.jpg)
![[평생교육방법론] 1) 페다고지와 엔-9543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5/%5B%ED%8F%89%EC%83%9D%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1)%20%ED%8E%98%EB%8B%A4%EA%B3%A0%EC%A7%80%EC%99%80%20%EC%97%94-9543_02_.jpg)
![[평생교육방법론] 1) 페다고지와 엔-9543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5/%5B%ED%8F%89%EC%83%9D%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1)%20%ED%8E%98%EB%8B%A4%EA%B3%A0%EC%A7%80%EC%99%80%20%EC%97%94-9543_03_.jpg)
![[평생교육방법론] 1) 페다고지와 엔-9543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5/%5B%ED%8F%89%EC%83%9D%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1)%20%ED%8E%98%EB%8B%A4%EA%B3%A0%EC%A7%80%EC%99%80%20%EC%97%94-9543_04_.jpg)
![[평생교육방법론] 1) 페다고지와 엔-9543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5/%5B%ED%8F%89%EC%83%9D%EA%B5%90%EC%9C%A1%EB%B0%A9%EB%B2%95%EB%A1%A0%5D%201)%20%ED%8E%98%EB%8B%A4%EA%B3%A0%EC%A7%80%EC%99%80%20%EC%97%94-9543_05_.jpg)
[lifelong education 방법론] 1)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을 비교하고, 자신의 학습성향 분석 2) 성인중기 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 특징과 학습장애요인 3) 성인들의 교육방법
Ⅰ. 서론
본인은 성인에 해당하므로 엔드라고지의 속성 을 분석하였습니다.
다.
순서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비교표를 중심으로
Ⅱ. 본론
3) 정이적 特性(특성)을 고려한 교육방법
평생교육방법론,페다고지,엔드라고지,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안드라고지,성인중기 학습자,성인 교육방법
1. 페다고지(pedagogy)와 엔드라고지(andragogy)의 특징을 이분법적 차원에서 어떻게 구분되는지 설명(explanation)하고 자신의 학습 성향은 어느 쪽에 가까운지 기술해 보십시오.
1) 페다고지(pedagogy)와 엔드라고지(andragogy)의 특징을 이분법적 차원에서 구분하기
2. 성인학습자를 전기, 중기, 후기로 나눌 때 본인에 해당하는 시기의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 특징을 기술하고, 특히 어떤 학습장애요인이 있는지 기술해 보십시오.
1) 성인중기 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 특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lifelong education 방법론 3학년 과제課題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