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공해 고연비의 하이브리드 차량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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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1 1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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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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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data(자료)를 참고로 정리(arrangement)해봤습니다. 이 엔진은 고성능, 낮은 연료소모율 및 저배기가스를 동시에 실현시킨 새로운 concept(개념)의 엔진이다.
◎ 연료소모율 저하
기존 엔진의 고정 압축비는 다양한 운용조건을 고려해서 정한 한 개의 압축비인 반면에, SVC엔진의 압축비는 다양한 운용조건에 가장 적합하도록 계속적으로 변하게 된다된다. SBC는 변속기 입력 클러치의 전자제어 시스템으로서 자동차가 정지했을 때나 주행 중에 구동계통과 엔진을 분리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제어모듈은 유압과 전자장치의 복합체로서 변속기의 모든 변속 과정을 정밀하게 제어하고, 변속 特性(특성)과 승차감을 인식하여 향상시킨다..레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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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중량은 13%가 감소하고 가속 特性(특성)이 5% 향상되었으며, 연료소모율은 5.7%가 감소하였다. 압축비를 연료의 特性(특성)에 맞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연료에 가장 적합한 압축비로 운용하게 된다된다.
3. Wankel-Motor
Wankel-Motor는 往復動機關에서는 連桿棒에 의하여 피스턴의 왕복운동을 회전운동으로 變換하여 動力을 發生시키는 반면, 回轉式 機關은 回轉 피스턴에 의하여 動力을 發生시기는 機關으로서 4행정 Otto 엔진과 그 原理가 同一하다.
2. 6단 자동변속장치
6단 자동변속기인 6HP26은 현재주종장치인 5단 변속기 5HP24 보다 소형일 뿐만 아니라 근본적으로 성능 면에서 더 향상되었다. 연료소모율의 감소는 6단 기어를 추가하고, SBC (Stand-by-Control) 제어시스템 및 저점성 오일을 사용함으로써 달성되었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up저공해고연비의하이브리드차량연구 , 저공해 고연비의 하이브리드 차량 연구법학행정레포트 ,
Ⅰ. 서론
1.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현재
2. 자동차 산업의 세계적 위상
Ⅱ. 자동차 기술의 성과와 展望
1. 압축비 가변형 엔진
2. 6단 자동변속장치
3. Wankel-Motor
4. 자동차 구조체의 연구
Ⅲ. 무공해·저공해 자동차
1. 전기자동차:무공해 자동차
2. Hybrid 전기자동차:저공해 자동차
3. 배터리 충전장치
Ⅳ. 병렬형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연구 분야
1. 병렬형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구조 및 특징
2. 병렬형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동력원 용량매칭
3. 병렬형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단품 성능 최적화
4. 병렬형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주행제어 알고리즘
Ⅴ. 맺음말
Ⅵ. bibliography
1. 압축비 가변형 엔진
Saab 가변 압축 엔진(SVC: Saab variable compression engine)은 독특한 가변압축비 시스템을 작은 엔진 배기량 및 높은 예압 시스템과 결합함으로써 현재 사용 중인 자동차 엔진보다 뛰어난 연료효율을 시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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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체연료
가변압축비는 연료에 대한 유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