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ce.kr 기술경영 > price4 | price.kr report

기술경영 > price4

본문 바로가기

price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기술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1 23:17

본문




Download : 기술경영.hwp




다시 말하자면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의 결합을 통하여 기술 분야의 전문성을 증진하고, 경영적 측면에서 경제성과 보완성의 상승效果(효과)를 추구할 수 있는 기술경영을 형성하여야 하는 것이다. 이러한 變化의 시대에서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반영하여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아이템을 개발하려는 방법을 모색하지 못한다면 자연적으로 그 회사는 도태하게 된다된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고객들의 생각과 태도를 이해하고 이들의 욕구 變化를 觀察(관찰) 하여 경영에 적용해 나가는 기술이 필요하다. 사람들은 이미 삶의 기반을 어느 정도 갖추게 되었으며 삶의 포인트는 ‘어떻게 하면 더 질 높은 삶을 누릴 수 있을까?’에 맞춰지게 된다된다. 그렇다면 고객이 정확히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단순히 남들보다 뛰어난 기술만으로는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고객의 욕구를 100% 만족시켜 줄 수 없다.
기술경영의 목적과 의의
앞에서 언급하였듯이 기술경영이란 새로운 컨버젼스 시대의 고객들의 욕구 變化에 대응하여 기업이 改善(개선) 해야할 경영대책이었다.
이처럼 고객의 선택권은 바로 기업의 성패를 위협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발전하게 되었다. 이러한 기술경영활동의 근본목적은 기존 시장의 고객욕구를 충족시키고 경쟁업체 또는 후발업체, 신규업체에 대한 기술적 진입장벽을 구축함으로써 시장을 방어함과 동신에 새로운 고객욕구 창출로 신시장의 개척 및 조직기회를 선점하는데 있다
더 나아가서 궁극적으로는 조직의 전체적인 관점에…(생략(省略))

Download : 기술경영.hwp( 67 )









레포트/경영경제

기술경영


기술경영 , 기술경영경영경제레포트 , 기술경영
순서

기술경영



기술경영,경영경제,레포트
설명
기술경영_hwp_01.gif 기술경영_hwp_02.gif 기술경영_hwp_03.gif 기술경영_hwp_04.gif 기술경영_hwp_05.gif 기술경영_hwp_06.gif




다. 기술경영

1. 기술경영의 틀 형성과 당위성
새로운 패러다임의 시대
21世紀로 접어들면 풍족하고 여유로운 삶을 향유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가치관 또한 이전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게 된다된다.
이러한 차이점들을 고려하여 오늘날 새로운 컨버젼스 시대에서는 고객들의 감성을 중시하고, 전문적인 기술을 개발하며,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해야한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다른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the gist은 바로 고객이 원하는 욕구와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Total 19,41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ric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ric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