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판소리 학습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0 01:00
본문
Download : 오페라, 판소리 학습지도안.hwp
)
Ⅲ. 학습 目標(목표)
1. 오페라/판소리의 구성 요소를 이해하고, 비교·감상 할 수 있다
2. 주어진 악보/ 가사를 보고 익숙하게 부를 수 있다
Ⅳ. 차시별 교수 - 학습 계획
주 제주요 학습내용차시비고
1.오페라/판소리를 감상함으로써 구성요소를 안다.
- 악곡들을 다른 매체로 반복적으로 들으며 구성요소를 알아가는 과정에서 오페라와 판소리를 비교 할 수 있다
- 악보에 나온 리듬과 가사를 보고 직접 가창한다.
4) 변성기를 겪고 있거나 변성기가 …(투비컨티뉴드 )
다.






Download : 오페라, 판소리 학습지도안.hwp( 55 )
레포트/감상서평
오페라,판소리
순서
오페라, 판소리에 대한 학습지도안으로 관련 서식자료와 첨부자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감상을 통하여 악곡의 구성요소를 이해하고, 비교할 수 있다 또한 가창을 통하여 자기표현을 경험하게 하고 자신감과 담대함을 체험할 수 있다 (최대한 7차 교육과정을 반영하여 교안을 작성하고 수업을 할 것이다.
2. 가창을 통하여 구성요소들을
직접 경험한다.1차시본 수업
1. 오페라 『마술피리』와 판소리 『춘향가』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안다.
- 각자 마술피리와 춘향가를 감상하고 토론한다.
(연주형태, 극의 내용, 아리아(소리, 시대적 배경, 주인공의 사회적 신분, 결말, 사랑 등을 이야기 할 수 있다 )
2차시
Ⅴ. 학생reality(실태) 및 지도 방침
1.학습 environment(환경) 기초 조사
1) 교실의 책상에 여러 명이 앉아 서로 마주보고 있어 서로 장난치기도 쉽고, 수업시간의
집중에 방해되는 요소가 되고 있다
2) 피아노 관리가 되지 않아 음색이 낙후되어있다 아이들의 좋은 음감 형성에
방해 요소가 될 수 있다
3) 비디오 시설은 되어 있으나, 좋은 음향시설로 들을 수 없는 실정이다.오페라,판소리 , 오페라, 판소리 학습지도안감상서평레포트 ,
오페라, 판소리 학습지도안
,감상서평,레포트
Ⅰ.주제
Ⅱ. 주제 설定義(정의) 이유
Ⅲ. 학습 目標(목표)
Ⅳ. 차시별 교수 - 학습 계획
Ⅴ. 학생reality(실태) 및 지도 방침
Ⅵ. 본시 교수-학습 과정 안
Ⅶ.교수 학습 reference(자료)
Ⅷ. 형성평가
[첨부reference(자료) (1)] 마술피리 中 파파게나 파파게노 이중창
[첨부reference(자료) (2)]
[첨부reference(자료) (3)]
Ⅰ.주제
오페라/판소리
Ⅱ. 주제 설定義(정의) 이유
학생들이 많이 체험하지 못하고, 다양한 음악활동을 하지 못하는 이 시점에 오페라와 판소리를 감상함으로써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를 위해 이 주제를 선택하였다.
- 다양한 느낌을 나타낼 수 있도록 창의적으로 연기를
하며 이를 통해 구성요소들을 직접 체험한다.설명
오페라, 판소리에 대한 학습지도안으로 관련 서식자료(data)와 첨부자료(data)도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