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Olive Young)紹介(소개)와 SWOT分析(분석),4P分析(분석),STP分析(분석) 및 경쟁사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0 18:51
본문
Download : 올리브영(Olive Young)소개와 SWOT분석,4P분석,STP분석 및 경쟁사 분석.pptx
%EC%86%8C%EA%B0%9C%EC%99%80%20SWOT%EB%B6%84%EC%84%9D,4P%EB%B6%84%EC%84%9D,STP%EB%B6%84%EC%84%9D%20%EB%B0%8F%20%EA%B2%BD%EC%9F%81%EC%82%AC%20%EB%B6%84%EC%84%9D_pptx_01.gif)
%EC%86%8C%EA%B0%9C%EC%99%80%20SWOT%EB%B6%84%EC%84%9D,4P%EB%B6%84%EC%84%9D,STP%EB%B6%84%EC%84%9D%20%EB%B0%8F%20%EA%B2%BD%EC%9F%81%EC%82%AC%20%EB%B6%84%EC%84%9D_pptx_02.gif)
%EC%86%8C%EA%B0%9C%EC%99%80%20SWOT%EB%B6%84%EC%84%9D,4P%EB%B6%84%EC%84%9D,STP%EB%B6%84%EC%84%9D%20%EB%B0%8F%20%EA%B2%BD%EC%9F%81%EC%82%AC%20%EB%B6%84%EC%84%9D_pptx_03.gif)
%EC%86%8C%EA%B0%9C%EC%99%80%20SWOT%EB%B6%84%EC%84%9D,4P%EB%B6%84%EC%84%9D,STP%EB%B6%84%EC%84%9D%20%EB%B0%8F%20%EA%B2%BD%EC%9F%81%EC%82%AC%20%EB%B6%84%EC%84%9D_pptx_04.gif)
%EC%86%8C%EA%B0%9C%EC%99%80%20SWOT%EB%B6%84%EC%84%9D,4P%EB%B6%84%EC%84%9D,STP%EB%B6%84%EC%84%9D%20%EB%B0%8F%20%EA%B2%BD%EC%9F%81%EC%82%AC%20%EB%B6%84%EC%84%9D_pptx_05.gif)
%EC%86%8C%EA%B0%9C%EC%99%80%20SWOT%EB%B6%84%EC%84%9D,4P%EB%B6%84%EC%84%9D,STP%EB%B6%84%EC%84%9D%20%EB%B0%8F%20%EA%B2%BD%EC%9F%81%EC%82%AC%20%EB%B6%84%EC%84%9D_pptx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Download : 올리브영(Olive Young)소개와 SWOT분석,4P분석,STP분석 및 경쟁사 분석.pptx( 81 )
_SLIDE_1_
의
발전 전략(strategy)
OLIVE YOUNG
_SLIDE_2_
목차
서론
주제선정동기
드럭스토어란
Olive Young introduce
結論
전략(strategy)
Q&A
본론
SWOT analysis(분석)
4P analysis(분석)
STP analysis(분석)
경쟁사(Watsons) analysis(분석)
_SLIDE_3_
서론
주제선정동기
드럭스토어란
Olive Young introduce
_SLIDE_4_
주제선정동기
주제선정동기
올리브 영이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한국형 Drug Store시장에서
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measure(방안) 모색이 필요
한눈에 들어오는 제품 → 가격비교 용이
제품테스트를 통한 제품구입가능 → 까다로운 소비자를 만족시킴
인기
한국만의 독특한 상품구색과 전략(strategy)으로 한국형 Drug Store들이 성장
Cf. CJ의 올리브 영과 GS 왓슨스, W-store
국내 시장의 속성 을 파악 소비자의 구매패턴과 상권에 대한 analysis(분석)
경쟁적으로 매장을 늘림
양적인 성장에는 한계에 봉착
최근 여러 브랜드의 드럭스토어가 유통분야의 새로운 형태로 각광받고 있음
差別(차별) 화를 통해 업체만의
시장을 만들어 성장해야함!
_SLIDE_5_
드럭스토어란
드럭스토어란
의약품이나 화장품, 생활용품, 식품 등을 모두 취급하는 복합점포
▶ One Stop Shopping Service
소비자들의 Needs
별도 업종별 유통채널에 의해 각각 제공되던 약품, 식 음료, 화장품 등의 상품을 한번에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건강 및 미용 Needs 에 맞춘 소매 서비스
Self Service
매장면적이 150평이상이며 셀프서비스 방식. 해외에서는 이미 편의점과 같이 보편화되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Drug Store
해외시장 형성 과정
미국 홍콩 일본 등에서 1970년대부터 스타트되어 1990년 대 들어 본격적인 성장
국내시장 상황
국내에선 1999년 올리브 영이 스타트하였고 향후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됨. …(생략(省略))
올리브영(Olive Young)소개와 SWOT분석,4P분석,STP분석 및 경쟁사 분석 , 올리브영(Olive Young)소개와 SWOT분석,4P분석,STP분석 및 경쟁사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올리브영 Olive Young 소개와 SWOT P STP 경쟁사
올리브영(Olive Young)紹介(소개)와 SWOT分析(분석),4P分析(분석),STP分析(분석) 및 경쟁사 分析(분석)
올리브영,Olive,Young,소개와,SWOT,P,STP,경쟁사,경영경제,레포트
올리브영(Olive Young)紹介(소개)와 SWOT分析(분석),4P分析(분석),STP分析(분석) 및 경쟁사 分析(분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