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현장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6 05:05
본문
Download : 교육의 현장론.hwp
시대가 변하고 가치관이 변했다고... , 교육의 현장론인문사회레포트 ,
교육의 현장론
1. 가定義(정이) 중요성
2. 가정 기능
3. 현대가定義(정이) 특징
한국인은 사람의 인격, 사람의 능력, 사람의 가치를 거의다 그 사람의 가정과 결부시켜 판단하기를 서슴치 않았다.
그런 이유 때문에 예나 지금이나 어떤 학생이 학교에서 학생답지 못하면 학교는 가定義(정이) 학부…(To be continued )
Download : 교육의 현장론.hwp( 18 )
다. 시대가 변하고 가치관이 변했다고...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한국인은 사람의 인격, 사람의 능력, 사람의 가치를 거의다 그 사람의 가정과 결부시켜 판단하기를 서슴치 않았다. 시대가 변하고 가치관이 변했다고 하지만 지금도 혼인결정시, 친구사귈시, 사람채용시에 상대측의 가정요인을 따지는 관습은 아직도 많이 발견된다된다.
따라서 예로부터 한 인간이 인간다우면 가정교육이 좋은 모양이다 하고, 인간답지 못한 언행을 하는 사람을 보면 가정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한 모양이라고 단정하여도 대개 수긍하여 왔다.
한국인은 사람의 인격, 사람의 능력, 사람의 가치를 거의다 그 사람의 가정과 결부시켜 판단하기를 서슴치 않았다. 때로는 관습이 현대인의 가치관에 배치되는 경우도 없지 않지만 가정배경이 어떤 사람의 인격과 능력과 성격을 형성하는데 결정적 影響(영향)을 준다는 현대교육원리에 비추어 보아서도 그 의의는 충분하다고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