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도의 주요영역에 대해 기술하고, 이 영역들이 학교현장에서 반영되는 실제에 대해 논하기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9 10:32
본문
Download : 생활지도의 주요영역에 대해 .hwp
학생이 자신을 이해하고 의미있는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학생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다. 이 활동의 기본전제는 각 개인은 유사점이 있는 반면에 상이성이 있다는 것이다.
생활지도의 주요영역에 대해 기술하고, 이 영역들이 학교현장에서 반영되는 실제에 대해 논하시오 [참고자료] 표갑수(2007). 아동청소년복지론 / 나남출판. 김순혜(2003). 아동상담 / 학지사. 김춘경(2004). 아동상담 이론과 실제 / 학지사. 한국청소년상담원 www.kyci.or.kr 청소년복지론 / 이소회 외, 나남출판, 2007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참고 ] 표갑수(2007). 아동靑少年복지론 / 나남출판.
참고문헌
Download : 생활지도의 주요영역에 대해 .hwp( 83 )
생활지도,주요영역,청소년
김춘경(2004). 아동상담 theory(이론)과 실제 / 학지사.
Ⅰ. 서론
2. 주요영역별 활동방법에 대해 작성
한국靑少年상담원 www.kyci.or.kr
김순혜(2003). 아동상담 / 학지사.
다. 학생조사활동은 학생의 개별성을 찾아내는 資料제공과 이를 통해서 얻어진 정보는 학생의 인지적, 정의적 발달을 촉진시키기 위한 교육적 경험을 형성하는 기초資料가 된다 상담이나 생활지도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거쳐야 할 과정이다. 3. 주요 靑少年(청소년) 문제와 관련하여, 생활지도의 예시를 포함한 실제에 대해 논함





Ⅲ. 결론
설명
1. 생활지도의 주요 영역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
Ⅱ. 본론
Ⅰ. 서론
생활지도의 주요영역에 대해 기술하고, 이 영역들이 학교현장에서 반영되는 실제에 대해 논하기오
靑少年복지론 / 이소회 외, 나남출판, 2007
생활지도의 주요영역에 대해 기술하고, 이 영역들이 학교현장에서 반영되는 실제에 대해 논하기오
순서
생활지도의 기초단계로 학생이해에 필요한 기초적인 資料를 조사, 수집하는 활동으로, 학생조사, 학생평가활동이라고도 한다. 학생의 인적 사항을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개인지도와 상담활동에 이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알아내는 것이다. 또한 학생이해활동은 학생의 현재나 未來(미래)활동에 대한 판단을 목적으로 학생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이다.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을 발견하기 위한 것과 도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에 대한 좀 더 깊은 이해를 위해서 학생이해활동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