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애플 아이폰의 marketing 성공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4 06:54
본문
Download : 애플 아이폰 마케팅.hwp
5. 아이폰 시사점
애플성공사례 , 애플 아이폰 마케팅 , 아이폰 스티브잡스 , 아이폰 갤럭시S , 스마트폰 아이폰 애플 , 모토로라 노키아 소니 , 아이패드 앱스토어 , 경영혁신성공사례 , 브랜드마
[참고資料]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스티브잡스와 애플INC - 마이클 모리츠, 김정수 역, 랜덤하우스, 2010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apple.com/kr www.apple.com/iphone www.iphoneclub.co.kr www.app.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news.hankooki.com 스티브잡스와 애플INC - 마이클 모리츠, 김정수 역, 랜덤하우스, 2010 애플 웨이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10 아이폰 성공의 비밀 - 지상현, 21세기북스, 2010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 최용석, 아라크네, 2010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 하야시 노부유키, 정선우 역, 아이콘북스, 2010 스티브 잡스처럼 생각하라 - 김영한, 새빛에듀넷, 2009 돈 버는 모바일 아이폰 앱스토어 - 야마사키 준이치로, 성윤아 역, 랜덤하우스코리아, 2009 애플의 방식 - 재프리 크루이상크, 더난출판사, 2007 스티브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애플 웨이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10
www.app.co.kr
그 후 2001년 10월 애플사는 당시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조사와는 어울리지 않는 MP3 플레이어 아이팟을 발표한다. 또한 애플은 OS를 만드는 소프트웨어 회사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온-라인 음원 매출을 자랑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이기도 하다.
www.iphoneclub.co.kr
(2) STP 分析

4. 아이폰 개선 방향
[marketing ] 애플 아이폰의 marketing 성공事例
www.dt.co.kr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 하야시 노부유키, 정선우 역, 아이콘북스, 2010
www.hankyung.com
(1) 산업 environment 分析
(2) 아이폰 introduce
www.seri.org
Download : 애플 아이폰 마케팅.hwp( 24 )
순서
(1) SWOT 分析
(3) 4P 分析
애플 아이폰의 marketing 성공事例에 대한 A+ 리포트
설명
(3) 경쟁사 分析 - 삼성전자
www.apple.com/kr
3. 아이폰 마케팅
2. environment 分析
스티브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애플의 방식 - 재프리 크루이상크, 더난출판사, 2007
www.apple.com/iphone
(2) 시장 environment 分析
www.lgeri.com
다. 1. Introduction
www.munhwa.com
애플의 성공요인은 사람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전략(strategy) 수립에 있다 사람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서 제품과 기술 개발에 노력한다. 종합미디어 기업이다.
(1) 애플 introduce
news.hankooki.com
돈 버는 모바일 아이폰 앱스토어 - 야마사키 준이치로, 성윤아 역, 랜덤하우스코리아, 2009
(4) 성공요인 分析
스티브 잡스처럼 생각하라 - 김영한, 새빛에듀넷, 2009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戰略 - 최용석, 아라크네, 2010
아이폰 성공의 비밀 - 지상현, 21 세기(世紀) 북스, 2010
애플은 1976년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공동으로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이다.
이렇듯 애플은 기존 PC시장에만 국한되지 않고 2001년 아이팟의 출시를 처음 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에는 BONJOUR 무선 네트워크 기술을 도입, 맥을 가定義(정이) 허브로 삼고 아이팟, TV, 디지털카메라, DVD 등을 연결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도록 시도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개인과 생활environment의 모든 분야에 활용하는 디지털 허브 구축 계획을 가지고 있다 애플은 자신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변화에 적응하며 성장해왔다. 하지만 하드웨어 부분에서 IBM컴퓨터, 소프트웨어 부분에서도 Microsoft 사의 등장으로 급격한 하락세를 겪는 등 많은 위기가 있었다. 아이팟은 애플의 독자적인 음악내려받기 서비스인 아이튠즈와 함께 무서운 속도로 시장을 잠식해 가기 처음 했고 이제는 애플의 컴퓨터 판매수를 제치고 애플을 이끌고 있다 애플의 매출액은 2007년 기준으로 240억 1,000만 달러에 달한다. 하지만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등은 컴퓨터가 아니다. 간신히 명맥만을 유지하던 애플사는 창립자 스티브 잡스가 CEO로 복귀 후 흑자로 회사로 전환했다. 많은 사람들이 애플이 컴퓨터 회사라고 생각하지만 이젠 컴퓨터 회사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