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교육 측면에서의 브루너의 표상理論(이론)에 대해 서술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30 02:03
본문
Download : 아동수학교육 측면에서의 브루너의 표상.hwp
1) 작동적 표상
Download : 아동수학교육 측면에서의 브루너의 표상.hwp( 12 )
Ⅱ 본론
Ⅳ 참고한 문헌
Ⅲ conclusion(결론)
3) 상징적 표상
2. 아동수학교육 측면에서 브루너의 표상理論(이론) 설명(explanation)
1. 브루너의 표상theory(이론)
Ⅱ 본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아동수학교육, 브루너, 브루너의 표상이론, 표상이론, 아동수학교육 측면에서 브루너의 표상이론
1. 브루너의 표상理論(이론)
Ⅲ conclusion
Ⅱ 본론
브루너의 theory(이론)에 따르면 작동적 표상이란 대부분의 3~4세경의 유아들은 수학에 흥미를 가지고 구체적 사물을 손으로 직접 조작하는 많은 경험을 통해 수학의 중요한 개념을 학습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손으로 직접 조작하여 정
작동적 표상은 행위적 표상이라고도 하는데 사물의 활동을 통해 표상할 수 있따 이 단계에서 아동은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서 학습한다. 따라서 아동은 직접적으로 행동화함으로써 관념을 습득하여 신체적 음직임과 같은 직접
3) 상징적 표상
2. 아동수학교육 측면에서 브루너의 표상theory(이론) 설명(說明)
설명
2) 영상적 표상
2) 영상적 표상
1) 작동적 표상
Ⅰ 서론
순서
Ⅰ 서론
2. 아동수학교육 측면에서 브루너의 표상theory(이론) 설명(說明)
1) 작동적 표상
Ⅰ 서론 Ⅱ 본론 1. 브루너의 표상이론 1) 작동적 표상 2) 영상적 표상 3) 상징적 표상 2. 아동수학교육 측면에서 브루너의 표상이론 설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브루너의 표상이론 1) 작동적 표상 작동적 표상은 행위적 표상이라고도 하는데 사물의 활동을 통해 표상할 수 있다. 따라서 아동은 직접적으로 행동화함으로써 개념을 습득하여 신체적 음직임과 같은 직접



아동수학교육 측면에서의 브루너의 표상理論(이론)에 대해 서술하시오.
1. 브루너의 표상理論(이론)
Ⅳ Reference List
다. 이 단계에서 아동은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서 학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