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개편과 현장 역싸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1 14:05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개편과 현장 역사교육.hwp
3. 학생들이 중학교 과정에서 고교 2, 3학년의 전문 선택교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학습의 난이도나 전문성이 갑자기 높아지지 않도록 하여 선택교과의 학습에서 누락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국사
1. 국사과 교육과定義(정의) 성격·목표(goal)·방법·평가
라. 세계사
1. 제7차 세계사 교육과정 개발의 기본 방향
2. 내용 구성의 원칙
마. 현장 歷史교육의 새로운 모색
통합 사회과라는 槪念이 처음 등장한 것은 1980년 무렵이다.
교육과정 개편과 현장 역싸교육
제7차 사회과 교육과정의 각론 개발 방향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학생들이 한 학년 과정 중에 지리, 歷史, 일사 중 사실상 2개 이상의 과목을 학습해야 하는 부담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며, 비전공 교사에 의한 수업으로 발생하는 학습의 질적 저하를 최대한 방지할 수 있도록 전공 영역별 학년 배분을 한다.
2. 현장 학습의 현실과 수준을 충분히 고려한다. 통합 사회과의 제기와 그 시행은 현재에 이르기까지도 시종 은근하고 애매하게 이루어졌다. 초등학교 사회과를 통합적으로 구성한다는 차원에서 제기된 것인데, 이 때도 매우 졸속으로 문제가 제기되고 시행에 이르게 되었다.
금번 제7차 교육과定義(정의) 각론을 마련하는 팀에서도 모든 구성원들이 공통적으로 통합 사회과에 대해 그 바탕에서부터 새롭게 접근해야 한다고 근본적으로 본질의 문제를 제기하였다. *^^* , 교육과정 개편과 현장 역사교육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과정 개편과 현장 역사교육.hwp( 92 )
설명
1. 교육과정 변천의 추이-통합 사회과의 확대 경위
2. 제7차 사회과 교육과정 各論 개발 방향
가. 중등사회과
◈ 개발의 기본 방향
◈ 기본 체제와 조직 대책
◈ 10학년 내용구성 원칙
◈ 10학년 교육목표(goal)와 내용체계
나. 인간사회와 環境
1. 성격
2. 목표(goal)와 개발 방향
다. 그후 중학교에 통합이란 槪念이 제기된 것은 제5차 교육과정을 마련하면서였다. 이러한 사실을 볼 때 통합 사회과의 추진이 합리적 논리나 뚜렷한 교육적 展望을 갖고 추진되고 있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아
2. 제7차 사회과 교육과정 各論 개발 방향
가. 중등사회과
◈ 개발의 기본 방향
1. 초등학교에서부터 중·고교 과정으로 나아갈수록 학습의 전문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통합의 방식과 분화의 정도를 적절히 조정하고, 중·고교 과정에서는 각 전문 영역을 중심으로 하여, 관련 영역과 연결되는 적절한 통합의 주제와 방식을 개발한다. *^^*
,사범교육,레포트






다. 그러나 통합 사회과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현실적 주체인 교육부측은 아무런 설득력 있는 논리나 theory(이론)의 제시없이, 단순히 `현행 이하로 통합의 수준을 낮추어서는 곤란하다`는 식의 고식적 대응으로 사태를 미봉하였다 한다. 따라서 10학년(고교 1학년)의 `사회` 교과는 학습의 전문성과 내용의 난이도 면에서 …(drop)
제7차 사회과 교육과definition 각론 개발 방향에 관련되어 정리(arrangement)했습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