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아동발달 - 반두라의 觀察학습 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9 11:45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아동발달 - 반두라의 관찰학습 이론.hwp
반두라는 靑少年(청소년) 들을 대상으로 그의 모델링 원리를 적용한 많은 연구들은 대중매체에서 보여 주는 폭력적인 공격성을 靑少年(청소년) 들이 대리적 학습을 통해 모방한다는 것을 입증해왔으며 행동의 실제적 Cause 으로서 인지적 역할의 중요성을 매우 강조하였다. 觀察(관찰) 의 유형은 긍정적인 觀察(관찰) 과 부정적인 觀察(관찰) , 정상적인 觀察(관찰) 과 정량적인 觀察(관찰) , 단기간의 觀察(관찰) 과 계속적인 觀察(관찰)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觀察(관찰) 학습은 행동주의 심리학의 theory(이론)으로, 다른 사람의 행동과 그 결과의 觀察(관찰) 로 학습이 이루어진다고 보는 theory(이론)이다. 이 theory(이론)은 스키너의 조작적 조건화 theory(이론)에 그 뿌리를 두고 있으며 모범행동을 보상하는 방법으로 더 많은 유기체가 그런 바람직한 행동을 학습하게 할 수 있다는 theory(이론)이다. 많은 연구자들은 다양한 심리적 문제를 내담자가 다루어나가는 능력에 있어 자기효능감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둘째, 자기규제이다.
반두라의 觀察(관찰) 학습의 주요definition 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자기 효율성이다.
자기 효율성은 자기효율성에 관한 지각이 개인이 추구하거나 피하려고 선택하는 활동에 effect을 미쳐서 결과적으로 그가 누구인지 그가 무엇이 될 것인지를 결정하며 사람들이 새로운 역할이나 새로운 상황에 들어갈 때 어떻게 適應하는지도 설명(explanation)해 준다. 觀察(관찰) 중심 수업모형은 초등학교 저학년과 중학교 일부 단원에서 주로 사용하는 모형으로 주위의 環境과 물체를 오관을 통해 간단히 표현하는 觀察(관찰) 능력 습득에 필요한 학습 유형이다.
자기규제는 수행과정,…(생략(省略))
[사회과학]아동발달 - 반두라의 觀察학습 theory
Download : [사회과학]아동발달 - 반두라의 관찰학습 이론.hwp( 18 )
설명
다. 반두라는 개인이 環境에 어떤 effect을 미칠 수 있다는 믿음이 성공, 適應, 문제해경을 위해 필요한 주요 심리적 변인이라고 주장하였다.
[사회과학]아동발달 - 반두라의 觀察학습 theory
순서
사회과학,아동발달,반두라,관찰학습,이론,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아동발달%20-%20반두라의%20관찰학습%20이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B%B0%9C%EB%8B%AC%20-%20%EB%B0%98%EB%91%90%EB%9D%BC%EC%9D%98%20%EA%B4%80%EC%B0%B0%ED%95%99%EC%8A%B5%20%EC%9D%B4%EB%A1%A0_hwp_01.gif)
![[사회과학]아동발달%20-%20반두라의%20관찰학습%20이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B%B0%9C%EB%8B%AC%20-%20%EB%B0%98%EB%91%90%EB%9D%BC%EC%9D%98%20%EA%B4%80%EC%B0%B0%ED%95%99%EC%8A%B5%20%EC%9D%B4%EB%A1%A0_hwp_02.gif)
![[사회과학]아동발달%20-%20반두라의%20관찰학습%20이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B%B0%9C%EB%8B%AC%20-%20%EB%B0%98%EB%91%90%EB%9D%BC%EC%9D%98%20%EA%B4%80%EC%B0%B0%ED%95%99%EC%8A%B5%20%EC%9D%B4%EB%A1%A0_hwp_03.gif)
![[사회과학]아동발달%20-%20반두라의%20관찰학습%20이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B%B0%9C%EB%8B%AC%20-%20%EB%B0%98%EB%91%90%EB%9D%BC%EC%9D%98%20%EA%B4%80%EC%B0%B0%ED%95%99%EC%8A%B5%20%EC%9D%B4%EB%A1%A0_hwp_04.gif)
[사회과학]아동발달 - 반두라의 관찰학습 이론 , [사회과학]아동발달 - 반두라의 관찰학습 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아동발달 반두라 관찰학습 이론
B대화의 theory(이론)가인 Bandura 觀察(관찰) 학습theory(이론)에 대해
1. 반두라의 觀察(관찰) 학습의 주요definition 및 원리
觀察(관찰) 은 아동이 주위 環境을 보고 이해하는 가장 초보적이고 직접적인 활동이다. 반두라의 觀察(관찰) 학습은 행동이 環境적 effect이나 내적 힘만으로 결정되지 않는다고 보고 전통적 행동주의 관점에 인지적 접근을 추가하여 형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