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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학과] 뇌 발달과 영유아교육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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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5 2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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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뇌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발휘하는 힘은 인간이 상상할 수 없는 어마어마한 힘을 능력을 쓸 수 있는 것이다. 영재교육에 대한 관심이 커진 지금도 어떻게 하면 ‘많이’ 학습시켜 높은 점수를 받을 것인가에만 있지 뇌에 efficacy적인 학습을 통해 어떻게 창조력을 이끌어 낼 것인가의 문제는 간과되고 있다아 최근 미국 국립정신건강연구소가 자기공명영상(MRI)촬영으로 뇌발달 과정을 촬영해 얻은 연구결과에 따르면 인간의 두뇌발달은 앞쪽에서 뒤쪽으로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3. 유아기 뇌발달, 왜 중요한가?

[유아교육학과] 뇌 발달과 영유아교육00
4) 뇌의 학습에 가장 중요한 동기가 무시되어 왔다.

참고
1) 0~3세
2. 뇌의 발달과 영유아교육
5. 뇌교육 활성화 方案
설명
다. 단지 인간이 자신의 뇌를 100% 활용하지 못하기 때문이 그 능력이 퇴화되고 뇌 발전이 멈추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아 특히 두뇌발달은 교육을 극대화 시키면 더욱 발달될 수 있다아 교육이 학습에서 비롯되는 것이고 이러한 일을 담당하는 곳은 사람의 뇌이기 때문일것이다
곽윤정 교수, 2006, 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 뇌교육학과, 뇌호흡은 아이의 다중지능을 발달시켜주는 비타민
강은주, 2008, 서울대 의대 핵의학과학습과 기억에 관한 뇌 영상화 연구
서유헌 교수(서울의대), 2005, 뇌 발달과 학습
2) 3~6세
3) 6~12세

뇌 발달과 영유아교육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뇌 발달과 영유아교육00

이건효, 2006, 한국학습&인지과학연구소뇌기반 과학학습 커뮤니티 운영方案


6) 너무 일찍, 너무 많이 가르치면 생기는 ‘과잉 학습 장애’ 일어난다. 따라서 뇌의 발달 부위에 따라 아이의 교육도 이뤄져야 한다고 의료계에선 주장한다.


위 자료(資料)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이진한, 2005, 腦 집중해부 <2>뇌 발달과 학습능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뇌가 좋아하는 학습 패턴은 따로 있다아


순서
5) 강제교육을 피하고 자율학습을 유도시켜 공부의 효율을 극대화하여야 한다.
4. 뇌발달을 통한 학습의 必要性과 극대화 전략
http:
1. 뇌의 구조와 역할

2) 뇌는 문제해결 과정 속에서 학습 프로그램(program]) 을 발전시켜왔다.







사람의 두뇌는 무궁무진하다. 뇌 부위가 다 성숙되지 않은 아이에게 어른과 같은 교육을 시키면 구토 발작 등과 같은 과잉학습장애나 각종 스트레스 증세가 나타나 아이의 뇌 발달에 큰 지장을 초래한다.

김성일, 2005,고려대 교육학과, 뇌기반 학습과학과 과학교육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4) 12세 이후





1) 뇌에는 이미 태어날 때부터 준비된 학습프로그램(program]) 이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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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영유아교육, 뇌 발달, 뇌교육, 뇌발달 학습, 뇌교육 활성화 방안, 유아기 뇌발달, 두뇌발달,
그러나 우리 교육은 지금까지 뇌를 기반으로 해서 이루어지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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