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의(定義) 개념(槪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5 11:02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의 개념_2076290.hwp
교육행정의 개념에 대한 글입니다.교육행정 , 교육행정의 개념법학행정레포트 ,
1. 교육행定義(정이) 定義(정이)
2. 교육행定義(정이) 영역
3. 교육행定義(정이) 기초
4. 과거 교육행정理論의 문제가되는점
(2)교육행정 조직
1) 定義(정이)
① 사이몬(Simon): 조직이란 의사결정구조이다
② 바너드(Barnard):
·조직이란 두사람 이상이 의식적으로 조직된 조정된 활동
·행위理論=과학적 관리론+인간단계론
③ 화이트(white):
·조직이란 여러개인이 일하는 관계
·행동주의 측면에서 조직理論
2) 교육행정조직의 일반적特性
① 조직은 일정목적달성을 추구한다
② 조직은 일정한 목적달을 위한 개인들의 집합체
③ 목적달성위해 인적·물적 조건의 상호작용 추구
④ 조직은 의사결定義(정이) 구조상태
⑤ 조직은 2인이상이 의식적으로 조직된 활동 자체
2. 교육행定義(정이) 영역
교육행定義(정이) 영역이라 함은 교육행定義(정이) 업무내용·과업·직무·기능의 범위나 한계를 포괄적으로 일컫는다.
순서
설명
교육행정
교육행정의(定義) 개념(槪念)
,법학행정,레포트



레포트/법학행정
Download : 교육행정의 개념_2076290.hwp( 23 )
다.
법규 면으로 볼 때 교육행定義(정이) 영역은 교육부 장관의 관할 하에 있는 행정활동의 영역을 말하며, 교육행定義(정이) 대상에 따라 구분하면, 취학전 교육행정, 초등교육행정, 중등교육행정, 고등교육행정, 사회교육행정, 특수교육행정, 재…(투비컨티뉴드 )
교육행정의(定義) 개념(槪念)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