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신문활용수업 수업의 실제 (사회과 수업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2 20:25
본문
Download : 사회과NIE지도안.hwp
3. 학습 지도안 (1차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사회과 수업지도안, 사회과 학습지도안, 사회과 교수학습과정안
(2차시)
1 단계 : 학습 주제와 학습 방법의 안내
설명
4 단계 : 활동 결과의 발표
다. 하지만 신문 자료는 공정성과 중립성의 측면에서 논란의 여지가 있고, 학습 내용과 적절하게 관련되는 신문 자료를 찾기가 쉽지 않다는 점, 신문 자료의 내용이 학생들의 이해 수준과 거리가 있을 수 있다는 점에서 자료의 선정과 수업 전개에 신중한 고려가 필요하다. 1. 일과 직업의 세계
순서
Download : 사회과NIE지도안.hwp( 64 )
▶ 학습 주제
신뭉활용을 이용한 수업의 실제
5. 교사를 위한 수업 자료
7. 참고 자료

2. 수업의 흐름
1. 수업 방법 안내
▶대상 학년 및 교과: 고등학교 2학년(11학년) 생활경제
5 단계 : 학습 정리 및 평가
3 단계 : NIE 활동지를 통한 조별 및 개별 학습
사회과 수업지도안, 사회과 학습지도안, 사회과 교수학습과정안 신뭉활용을 이용한 수업의 실제
특히 사회 현상을 탐구하고 analysis(분석) 함으로서 건전한 市民의 자질을 함양하고자 하는 사회과 수업에서는 신문 활용을 통해, 일상 생활의 구체적 이슈들을 교실 수업에 접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따라서 고교 졸업 후 혹은 대학 진학을 거쳐 몇 년 후에 직업 세계에 뛰어들게 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 관련 이슈와 자신의 적성에 맞는 유망한 직업 세계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자신의 future(미래) 직업을 설계해 보는 학습은 특히 중요하다.
▶ 단원 설정 이유
▶ 단원 : Ⅴ. 고용과 직업 생활
사회과 수업지도안, 사회과 학습지도안, 사회과 교수학습과정, 신문활용수업
: 직업 생활의 탐색과 직업 설계
<목차>
6. 평가 자료
: 최근 경제 활동의 침체로 장기적인 청년층의 실업난이 심각해지고 있다. 취직 경쟁은 치열해지고 많은 대학 졸업자들이 직장을 구하지 못해 방황하고 있다.
4. 학생을 위한 수업 자료
사회과 신문활용수업 수업의 실제 (사회과 수업지도안)
2 단계 : 신문 자료의 탐색과 analysis(분석)
<본문>
2) 단원 안내
신문 활용 수업은 독자적인 수업 모형이 아니기 때문에 특definition 방법이나 절차가 있는 것이 아니라 수업의 목적과 strategy에 맞게 신문 자료의 特性(특성)을 효과(效果)적으로 활용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되는 절차를 예로서 紹介하면 다음과 같다. 빠르게 alteration(변화) 되고 있는 직업 환경과 직업 관련 다양한 이슈의 학습에 신문 자료는 효과(效果)적이다. 하지만 모든 직업과 직종에서 이러한 문제가 똑같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