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의 지능발달이론(理論)을 설명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7 16:30
본문
Download : 가드너의 지능발달이론을 설명.hwp
그 보다는 지능의 다양성, 또 이들의 조합이 인간의 다양한 역할과 능력이 어떻게 가능하고 작용하는지를 concept(개념)이라고 보는 것이다.
2. 언어적 지능(linguistic intelligence)
1. 가드너의 지능발달theory
가드너,지능발달이론,지능
하버드 대학의 심리학자인 가드너(Howard Gardner, 1983, 1993)는 지능이 전체적이고도 단일한 concept(개념)이 아니라는 다중지능theory 을 제시하였다. 그러나 가드너의 경우에는 하나의 지능이 몇 개의 요인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보는 것과는 달리 매우 독립적으로 구분하는 각각의 지능 영역이 있음을 주장하고 있다.
Ⅲ. 결론
가드너의 지능발달이론(理論)을 설명하시오
[참고자료(資料)] 하워드 가드너, 다중지능-인간 지능의 새로운 이해, 김영사, 2001
3. 음악적 지능(musical intelligence)
설명
7. 개인내 적 지능 (Intra personal intelligence)
6. 운동기능 지능 (Bodily- Kinesthetic intelligence)
Ⅱ. 본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가드너의 지능발달이론을 설명.hwp( 49 )
가드너의 지능발달이론(理論)을 설명하시오
8. 대인관계 지능 (interpersonal intelligence)
Ⅰ. 서론
Ⅰ. 서론
순서




4. 논리- 수학적 지능(logical-mathematical intelligence)
가드너의 지능발달이론을 설명하시오 [참고자료] 하워드 가드너, 다중지능-인간 지능의 새로운 이해, 김영사, 2001
참고한 문헌
5. 공간지능( spatial intelligence)
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지능의 기저가 되는 하나의 지적능력이 있다고 보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것은 지능을 일반적인 하나의 통합된 능력으로 보는 전통적인 관점에 대해 좀 다른 입장이다. 따라서 이번 project에서는 가드너의 지능발달theory 에 대하여 모색해 보겠다. 물론 가드너 이전에도 같은 요인분석적 입장을 취하면서도 써스톤등도 지능의 요소를 몇 개의 주요 능력으로서 說明(설명) 해왔다. 먼저 7개의 지능영역을 제안하였고 그 이상이 될 수도 있음을 시사하였다. 가드너는 지능을 “특정문화나 지역싸회에서의 결과로서 무엇인가 고안 해내거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으로서 정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