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중간시험과제課題물 공통(소비자 역할이론(理論)의 관점, 윤리론의 관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18 15:04
본문
Download : 20181중과_경영3_소비자행동론_공통.zip
쌀에 벌레가 생겼다며 마트로 가져와 쏟고, 먹던 음식을 가지고 와서는 맛이 없다며 집어던지는 식이다.
- 목 차 -
2018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중간시험과제課題물 공통(소비자 역할이론(理論)의 관점, 윤리론의 관점)
8. 심리적 요인에 의한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事例와 시사점.hwp
- 중략 -
6. 文化(문화)적 요인에 의한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事例와 시사점.hwp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5. 개인적 요인에 의한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事例와 시사점.hwp
소비자행동론,방통대소비자행동론,방송대소비자행동론,소비자행동론레포트,소비자행동론과제물
Download : 20181중과_경영3_소비자행동론_공통.zip( 88 )
Ⅰ. 서 론
1) 욕구충족자로서의 소비자
참고한 문헌
일반 ‘진상(꼴보기 싫은 행동을 하는 사람을 지칭하는 속어)’ 손님들이 마트 계산원에게 갑질 하는 사례(instance)가 공개됐다.
타 고객에게 피해를 주는 고객, 갑질하는 고객, 쇼핑 중독자 등과 같은 부정적 소비자 事例가 최근 증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事例를 찾아 제시하고, 그 事例를 소비자 역할이론(理論)(욕구충족자, 가치추구자, 배우, 생산자, influence력 행사자)의 관점에서 해석한 후, 윤리론(의무론, 공리론, 定義(정의)론, 권리론, 상대주의)의 관점에서 소비자, 기업, 사회에 주는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3. 윤리론의 관점에서 소비자, 기업, 사회에 주는 시사점
1) 마트
2. 한국 기업에서의 비윤리적 행동에 대한 판단.pdf
2) 백화점
7. 사회적 요인에 의한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事例와 시사점.hwp
4. 비윤리적인 행동에 관한 事例 - 피죤.hwp
10. 기업윤리의 관점.hwp
1) 마트
다. 1. 기업 내에서 비윤리적 행동에 대한 인식과 행동의도.pdf
1. 갑질 고객 언론보도 事例 요점
3) 배우로서의 소비자
1. 갑질 고객 언론보도 사례(instance) 정리(arrangement)
2. 소비자 역할이론(理論)
11. 기업윤리가 마케팅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事例.hwp
9. 제품 구매 후 행동에 의한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事例와 시사점.hwp
2) 가치추구자로서의 소비자
타 고객에게 피해를 주는 고객, 갑질하는 고객, 쇼핑 중독자 등과 같은 부정적 소비자 사례가 최근 증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그 사례를 소비자 역할이론(욕구충족자, 가치추구자, 배우, 생산자, 영향력 행사자)의 관점에서 해석한 후, 윤리론(의무론, 공리론, 정의론, 권리론, 상대주의)의 관점에서 소비자, 기업, 사회에 주는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갑질 고객 언론보도 사례 정리 1) 마트 2) 백화점 2. 소비자 역할이론 1) 욕구충족자로서의 소비자 2) 가치추구자로서의 소비자 3) 배우로서의 소비자 4) 생산자로서의 소비자 5) 영향력 행사자로서의 소비자 3. 윤리론의 관점에서 소비자, 기업, 사회에 주는 시사점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기업 내에서 비윤리적 행동에 대한 인식과 행동의도.pdf 2. 한국 기업에서의 비윤리적 행동에 대한 판단.pdf 3. 한국기업의 비윤리적 행위에 관한 조사 연구.pdf 4. 비윤리적인 행동에 관한 사례 - 피죤.hwp 5. 개인적 요인에 의한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사례와 시사점.hwp 6. 문화적 요인에 의한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사례와 시사점.hwp 7. 사회적 요인에 의한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사례와 시사점.hwp 8. 심리적 요인에 의한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사례와 시사점.hwp 9. 제품 구매 후 행동에 의한 소비자의 힘이 시장이나 기업에 작용한 사례와 시사점.hwp 10. 기업윤리의 관점.hwp 11. 기업윤리가 마케팅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사례.hwp
Ⅱ. 본 론
4) 생산자로서의 소비자
Ⅲ. 결 론
Ⅱ. 본 론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설명
3. 한국기업의 비윤리적 행위에 관한 조사 연구.pdf
5) influence력 행사자로서의 소비자
Ⅰ. 서 론
순서
한국 사회에서 감정노동자에 대한 고객의 `갑질`이 물의를 일으킨 경우는 드물지 않다. 황당했지만 말 한마디 하지 못 하고 다음 손님을 웃으며 응대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공분도 잠시,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그 장면은 어느새 잊혀 간다. “어떤 분들은 물건을 던지듯이 (계산대에) 올린다”라며 “그래도 묵묵히 바코드 찍으며 ‘혹시 포인트 카드 있으세요’라고 물었더니 포인트 카드도 던지고 카드도 던졌다”라고 말했다. 정작 개개인의 일상에선 갑질 文化(culture) 의 심각성에 대한 사회적 變化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아 이에 갑질 고객에 대해 다시 정리(arrangement)해보고 그 사례(instance)를 살펴본 뒤 그 사례(instance)를 소비자 역할理論의 관점에서 해석 한 뒤 윤리론의 관점에서 소비자 기업 사회에 주는 시사점을 도출해보고자 한다. 우유가 상했다며 계산원에게 “너도 먹어봐”라고 한 손님도 있다아 10년 넘게 마트 계산원으로 일하고 있다고 밝힌 A 씨는 “고객님들이 다 그러신 건 아니다”라며 일부 사례(instance)를 공개했다. 미디어를 통해 갑질 논란이 불거지면 사회적 공분을 일으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