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nternet) 게임 중독의 實態와 problem(문제점) 및 해결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3 14:51
본문
Download : 인터넷 게임 중독의 실태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ppt
월령별 콘텐츠를 선별한다.
꼭 필요할 때만 …(省略)
인터넷 게임 중독의 실태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유해 사이트 차단 프로그램(program]) 을 활용한다.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Internet 게임 중독 증상
게임에 빠지면 부르는 소리도 잘 듣지 못함
유치원 다녀와서 늘 혼자서 게임하는 시간이 늘어남
가끔 소리도 지르고 난폭해짐
틈만 나면 컴퓨터 앞에 앉으려 함
언어 능력이나 사회성 발달이 늦어짐
Internet 게임 중독 해결方案
공동의 장소에 컴퓨터를 놓는다. , 인터넷 게임 중독의 실태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기타레포트 , 인터넷 게임 중독 와 문제점
Download : 인터넷 게임 중독의 실태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ppt( 16 )
인터넷(Internet) 게임 중독의 實態와 problem(문제점) 및 해결방안(方案)
레포트/기타
인터넷,게임,중독,와,문제점,기타,레포트
설명
다.
순서
인터넷(Internet) 게임 중독의 實態와 problem(문제점) 및 해결방안(方案)
호한 마마 보다 무서운 유아 Internet 게임 중독
Internet 게임 중독의 의미
중독 : 중단하면 심한 감정적, 정신적, 심리적 반응을 초래할 정도로 어떤 물질이나 습관, 행위에의 통제 불가능한 의존
중독의 현상
의존성 : 어떤 것에 지나치게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며, 그것으로 인해 발생하는 해악을 못 느끼고 설혹 알게 되더라도 이미 그것에 빠진 자신을 조절할 수 없는 상태
금단현상 : 그것을 하지 못하게 될 때 괴로운 증상들이 나타나며 견디기 힘들어 어떻게 해서라도 그것을 해야만 편안해질 수 있는 상태
Internet 게임 중독 : 게임을 절제하지 못하고 과도하게 빠져들어 중독적인 증상이 나타나는 것. 알코올 중독이나 심리적 도박과 같이 실질적인 것이며 그 위력은 일상생활을 파멸로 이끌 만큼 위력적
Internet 게임 중독 실태(實態)
youth들의 Internet 중독률이 전체 mean(평균)에 비해 높게 나타남. 대부분의 youth들은 게임 때문에 Internet을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 youth들은 대부분 게임 때문에 Internet에 중독
유아(3~5세)의 2%가 Internet·게임 중독에 놓인 것으로 나타남.
?게임 중독의 문제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은 집단이 5%에 달했으며 게임 중독 위험성이 높은 집단은 6%. 게임중독 경향 위험군은 2%에 달함
정보통신부의 ‘2006년 하반기 정보화실태(實態)조사’에 따르면 만3~5세 Internet 이용자 비율은 전년보다 3.5%포인트 늘어난 51.4%였으며, 이 가운데 87%가 게임ㆍ오락을 위해 Internet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아들이 글이나 숫자보다 Internet 게임을 먼저 배운다는 농담이 돌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