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디자인,오감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2 16:48
본문
Download : 브랜딩디자인,오감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pptx
_SLIDE_6_
CGV는 고객들이 영화 관람 도중 갑갑함을 느끼지 않게 하기 위한 方案을 찾기 위해 고심했다고 한다. 이에 따라 전국 상영관에서 편백나무 향을 이용한 산림욕 공조시스템을 운영하게 되었다. 이러한 노력 덕택인지 코카콜라 병의 촉감은 곡선미를 강조한 매끈한 병 모양과 더불어 90년이 넘도록 사람들에게 강하게 인식되고 있다
촉각. ( 코카콜라)
_SLIDE_3_
BMW의 i-Drive 다이얼은 촉감 기술이 집약된 대표적 instance(사례)다. 운전하면서 손가락 근육과 촉감만으로 700여 가지의 기능을 조정할 수 있다
촉각. (bmw i-드라이브)
_SLIDE_4_
후각.(싱가포르 航空(항공) 사)
싱가포르 航空(항공) 사는 기내에서 스테판 플로리안 워터스라 불리는 매력적인 향기가 나는 것으로 유명하다. 싱가포르 航空(항공) 사는 자신만의 향기를...
_SLIDE_1_
오감을 이용한 instance(사례)
-브랜딩 디자인
_SLIDE_2_
1915년 코카콜라 사장이었던 캔들러는 루트 글라스사의 용기 디자이너 얼딘에게 ‘어둠 속에서 손으로 만져만 보고도 코카콜라임을 확신할 수 있는 병’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고 한다.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심층조사를 통해 CGV는 그 해답을 향기에서 찾았다.
_SLIDE_5_
후각.(스타벅스)
스타벅스의 경우 매장의 커피향을 위해서 오픈 전날에 커피를 끓이고,
점원들에게는 향수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여 매장의 커피 향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행동을 자극시켰다. 코카콜라 병은 멋진 외양은 기본이고, 손끝으로 느껴지는 독특한 촉감이 있어야 한다는 주문이었다. 싱가포르 航空(항공) 을 이용한 사람들은 누구나 기내의 독특한 향기에 대한 좋은 추억을 가지게 된다고 한다. 운전하면서 손가락 근육과 촉감만으로 700여 가지의 기능을 조정할 수 있다
촉각. (bmw i-드라이브)
_SLIDE_4_
후각.(싱가포르 航空(항공) 사)
싱가포르 航空(항공) 사는 기내에서 스테판 플로리안 워터스라 불리는 매력적인 향기가 나는 것으로 유명하다.
Download : 브랜딩디자인,오감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pptx( 68 )
브랜딩디자인,오감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
레포트/경영경제






브랜딩디자인,오감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 , 브랜딩디자인,오감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경영경제레포트 , 브랜딩디자인 오감마케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설명
브랜딩디자인,오감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
_SLIDE_1_
오감을 이용한 instance(사례)
-브랜딩 디자인
_SLIDE_2_
1915년 코카콜라 사장이었던 캔들러는 루트 글라스사의 용기 디자이너 얼딘에게 ‘어둠 속에서 손으로 만져만 보고도 코카콜라임을 확신할 수 있는 병’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고 한다. 밀폐된 공간에서 오는 갑갑함을 극복하기 위해 심신에 좋은 향기를 뿌려주는 것이다. 이러한 노력 덕택인지 코카콜라 병의 촉감은 곡선미를 강조한 매끈한 병 모양과 더불어 90년이 넘도록 사람들에게 강하게 인식되고 있다
촉각. ( 코카콜라)
_SLIDE_3_
BMW의 i-Drive 다이얼은 촉감 기술이 집약된 대표적 instance(사례)다.
후각. (cgv 영화관) …(skip)
브랜딩디자인,오감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 코카콜라 병은 멋진 외양은 기본이고, 손끝으로 느껴지는 독특한 촉감이 있어야 한다는 주문이었다. 스테판 플로리안 워터스는 뜨거운 물수건은 물론이고 기내 전체에 퍼져나간다. 싱가포르 航空(항공) 사는 자신만의 향기를 만들기 위해 유명 향수 업체의 도움을 얻어 스테판 플로리안 워터스를 직접 기획, 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