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체육교수학습과정안 탁구지도안 / 대단원개인 운동 소단원탁구(개인기술)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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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8 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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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는 학생들에게 적절한 학습단서를 제시 하도록 한다. -교사의 지휘에 맞추어 준비운동(스트레칭)을 실시한다. 8‘ 준비 운동 철저히 실시 준비운동간 상해예방주의 전시과제(problem) 복습 - 질의응답 좁은 대형으로 모이게 한다. 교사에 의해 지명된 학생 답변할 수 있도록 한다. 2. 포핸드 스트로크의 자세를 익혀 사용할 수 있다. -4열 횡대대형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학생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o 교사 ⇒ ★‘ 적절한 대형유지 복장 불량자확인 건강 상태확인 (환자 파악, 아픈 학생은 참관하도록 한다) 준비운동 - 스트레칭 좌측 학생을 기준 시키고 체조대형으로 해친다. 학습목표(目標) 제시 학습목표(目標) 제시 ...
설명
다. 전시과제(problem) 질의응답을 한다.준비물 교과서, 탁구대8개, 네트와 지주, 탁구 라켓(각자 준비), 탁구공 32개학 습 단 계학습내용교수 - 학습활동시간 (분)reference(자료) 및 유의점교 사학 생도 입 인사 출석확인 건강상태 파악 반장에 의한 상호 인사 복장상태 확인하기 환자 파악 교사의 지시에 따른다. - 탁구의 歷史(역사), 경기규칙 시설, 용어, 매너 등 의문 사항은 질문한다. 준비 운동을 실시한다.
순서
대단원개인운동소단원탁구(개인기술)차 시2 5일 시대 상1학년 32명(중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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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육 체육교수학습과정안 탁구지도안 / 대단원개인 운동 소단원탁구개인기술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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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단원개인운동소단원탁구(개인기술)차 시2 5일 시대 상1학년 32명(중학교 남자)장 소학교 체육관학 습 목 표 학습 모형 직접 교수 모형학습 집단 조직전체→모둠→전체 시 간 50분 1. 라켓을 올바른 방법으로 잡을 수 있으며 기본자세를 습득할 수 있다.(관절을 중심으로 준비운동 및 스트레칭 실시) -교사의 시범 및 지휘로 준비운동 실시 -목, 어깨, 손목, 허리, 무릎, 발목 중심으로 실시 교사지시에 따라 체조대형으로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