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 음악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9 00:54
본문
Download : 굿 음악의 이해.hwp
신도 인간과 큰 차이가 없이 좋은 음식과 술, 아름다운 가무를 즐긴다고 생각하여 크게 접대하는데 신과 인간이 함께 어울려 노는 가운데 인간끼리의 만남과 화해도 이루어진다... , 굿 음악의 이해생활전문레포트 ,
순서






경기 도당굿은 ‘도당맞아오기’로부터 본격적으로 스타트된다 그리고 도당신을 맞아 굿당에 모신 후에는 반드시 신이 기뻐하시는가 알아보는 거리가 있따 시루도듬이 그 것이며, 삼지창 끝에 소머리를 세워보는 것도 여기에 속한다. 도당할아버지가 꽃반에 부채를 세워보는 것 역시 신을 기쁘게 하기 위한 각종 놀이와 노래. 춤이 벌어진다. 도당신의 신역과 주된 능력은 지역의 수호신이라는 데 있따 도당신은 전지전능한 신이 아닐것이다.
굿이 끝날 무렵이면 다시 도당신을 모셔가는 절차가 행해진다. 이처럼 도당굿은 마을이 하나가 되어 신과 접촉하는 자리이다. 도당굿이 청신으로 스타트되어 송신으로 끝나는 까닭은, 신이 당에 거주하는 존재가 아니라 어딘가에 있다가 굿하는 동안 잠시 당을 통해 마을로 와서 사람들을 만나고 돌아가는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이다
도당굿에서 가장 중요한 의미를 갖는 신은 물론 도당신이다. . 따라서 도당굿에서는 무속이 신봉하는 여러 신격들이 …(생략(省略))
경기 도당굿은 ‘도당맞아오기’로부터 본격적으로 처음 된다. 그리고 도당신을 맞아 굿당에 모신 후에는 반드시 신이 기뻐하시는가 알아보는 거리가 있다아..
,생활전문,레포트
설명
레포트/생활전문
굿 음악의 이해
다.
마을에는 당이나 당목이 있따 당은 신이 내리는 곳, 즉 강림처의 의미가 크다.
Download : 굿 음악의 이해.hwp( 25 )
경기 도당굿은 ‘도당맞아오기’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그리고 도당신을 맞아 굿당에 모신 후에는 반드시 신이 기뻐하시는가 알아보는 거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