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글로벌 경영戰略의 성공 및 실패 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4 01:06
본문
Download : HP 글로벌 경영전략의 성공 및 실패 사례_5093367.hwp
그리고전세계 170여개국에지사가있다아 HP는고객과회사가결점및도전assignment를해결하고가능성과목표(目標), 꿈을실현할수있는데도움을줄수있는기술과서비스를개발하기위해노력하고있다아또한보다간단하고가치있으며신뢰할수있는기술環境을제공하기위해새로운아이디어를적용하여고객의삶과작업環境을지속적으로향상시키고있다아HP만큼기술제품군을완벽하게제공하는회사는없다. 1939년 윌리엄 휴렛과 데이비드 팩커드가 538달러로 설립한 HP는 1995년 포브스가 올해의 기업으로 선정하면서 전성기를 맞이했다. HP의 특징은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하면서도 그 범위가 정보산업에 집중돼 있다는 것이다. 전세계 120여 개국에 600개 이상의 지사를 보유하고 있는 HP는 2xxx년 기준 매출액 353억4천600만 달러를 글로벌 IT기업이다. 휴대용장치에서부터세계적으로손꼽히는강력한슈퍼컴퓨터에이르는인프라및비즈니스제품뿐아니라디지털사진에서디지털엔터테인먼트, 컴퓨팅, 홈프린팅에이르는다양한제품과서비스를제공하고있다아 따라서고객의요구에맞는제품, 서비스및solution(솔루션)을제공할수있는것이다. 2만 2천종의 제품을 다품종 소량생산하고 있으면 매년 4천 여 개의 신제품을 출하하고 있다아 주력제품은 초기에는 계측기기였다가 1980년대를 경과하면서 컴퓨터 제품으로 change(변화)되었다. HP는 대부분의 대기업들이 개방시스템의 중요성을 아직 인식하지 못했을 시점인 1980년대 초부터 ‘단축명령형 컴퓨팅(Reduced…(To be continued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본 자료는 휴렛 패커드(HP)의 회사개요 소개, HP M&A 전략의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에 대한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였으며, HP의 4P분석, SWOT분석, STP분석과 향후 전략을 제시한 자료임HP글로벌경영전략의성공및실패사례 , HP 글로벌 경영전략의 성공 및 실패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본 는 휴렛 패커드(HP)의 회사개요 紹介, HP M&A 戰略의 성공instance(사례) 및 실패instance(사례)에 대한 the gist적 내용을 정리하였으며, HP의 4P分析, SWOT分析, STP分析과 향후 戰略을 제시한 임
다. 컴퓨터 제품 중에서도 메인 프레임, 미니, 마이크로컴퓨터 등의 시스템 제품을 생산할 뿐만 아니라 디스크 드라이브, 프린터 등의 주변기기까지 생산하면서 다양한 범위를 포괄한다.빌휴렛은 기술 부문, 데이비드 팩커드는 경영 부문을 담당하며 HP는 사업 영역을 컴퓨팅, 누리망 과 인트라넷 solution(솔루션), 서비스 등 첨단정보사업 분야로까지 확장하면서 초우량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HP 글로벌 경영戰略의 성공 및 실패 instance(사례)
Download : HP 글로벌 경영전략의 성공 및 실패 사례_5093367.hwp( 60 )






HP글로벌경영戰略의성공및실패instance(사례)
설명
순서
1. HP의 회사개요
2. HP M&A 전술의 성공example(사례)
3. HP M&A 전술의 실패example(사례)
4. HP의 4P분석, SWOT분석, STP분석
5. HP의 향후 전술 제시
6. 結論 및 시사점
HP는 1939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팔로 알토에서 빌 휼렛(Bill Hewlett)과 대학동문인 데이비드 패커드(David Packard)가 차고를 빌려 음향발진기를 생산해낸 데서부터스타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