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소주J제품分析과 소주시장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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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4 1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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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으로 검색한 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입니다.
진로소주J제품分析과 소주시장分析
경영학 관련 수업 때,진로소주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순서
다.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리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리포트입니다.설명
국내 소주시장의 現況(현황)
소주시장의 歷史
소주업계의 거인 진로!!
두산 주류 (현 롯데 주류)
소주시장의 트렌드~!!
성공한 신제품 VS 실패한 신제품
소비자들의 소주 구매성향
진로의 ‘J
리뉴얼 전 ‘J의 drawback(걸점)
리뉴얼 후의 ‘J
리뉴얼 후의 ‘J성공적인가?
‘J’ 를 중심으로 본소주시장의 신제품 analysis(분석)
*
국내 소주시장의 現況(현황)
국내 소주시장의 규모
2007년 기준 진로가 약 50%점유율, 2위는 두산(현 롯데)
소주시장의 歷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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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업계의 거인 진로!!
*
25%이상 시장에서 독보적 존재
1998년 10월 참이슬 출시
국내 소주歷史상 최고의 브랜드로 손꼽힘
저도주 강세 시장에 대응전략(戰略)
참이슬fresh, 제이(J)출시
제이(J)소주 리뉴얼
두산 주류 (현 롯데 주류)
*
1993년 경월소주 인수 ,‘그린소주’ 출시
단숨에 20%에 가까운 시장점(長點)유율, 진로위협
산(山)소주의 실패
처음처럼으로 시장 점유율 11%, 2위 회복
업계 2위의 자리를 차지
업계 6위 까지 추락
소주시장의 트렌드~!!
*
소주의 저도화 추세
웰빙 트렌드의 影響(영향)으로 젊은층을 중심으로 음주culture 개선
여성의 사회진출 확장으로 여성고객의 影響(영향)력 향상
성공한 신제품 VS 실패한 신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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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소주, 참이슬, 처음처럼
젊은 층을 겨냥한 저도주, 순한 술 부드러운 술
산(山)
35~45세 Heavy drinker 직접겨냥
진부하고 촌스러움 → 친숙함으로 해석
소비자들의 소주 구매성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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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45세 계층이 Heavy Drinker
Heavy Drinker 층의 특징
경제력이 있고 음주를 즐기는 계층, 소주를 가장 많이 구매
예전에 마시던 술을 바꾸지 않으려는 경향
신제품으로 시장진입이 어려운 계층
처음처럼의 성공으로 저도주 시장경쟁 처음
진로의 ‘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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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의 출시
진로의 ‘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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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의 ‘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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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의 출시배경
소주시장의 저도화 트렌드
수도권, 경기도 지방에서 가장 낮은 도수로 시장선도
‘참이슬’비호감층 고객 흡수
‘J’는 ‘참이슬’과 분명한 차이점이 있다!
그러나
각 연령층 별로 인터뷰를 해본 결과 고객들은
그렇게 느끼고 있지 않았다.
진로의 ‘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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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대 남녀 17명, 40~50대 남녀 5명 인터뷰
J, 참이슬,…(drop)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경영학 관련 수업 때,진로소주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 진로소주J제품분석과 소주시장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진로 진로소주 소주 마케팅 소주시장 j소주 참이슬 처음처럼
본 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課題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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