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시험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7 17:03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 시험문제.hwp
해당 자료가 필요한분에게 유용한 내용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헌법 31조 1항: “모든 국민은 능력에 따라 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
③ 수단적·기술적 성격: 교육행정은 교육활동을 위한 수단으로서 사회적·공공적·조직적 활동으로서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수단적, 기술적 활동의 성격을 갖는다. 교육행정시험문제 , 교육행정 시험문제법학행정레포트 ,
교육행정시험문제
레포트/법학행정
1. 교육행定義(정이) 성격과 원리에 비추어 우리나라 교육행定義(정이) drawback(걸점)과 그 改善방안(方案)을 제시하시오.(논술)
2. 교육행정학의 theory 적 발달단계를 요약하고 학교경영에의 적용방안(方案)은?
3. 교육행定義(정이) 기본적 원리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4. 관료제의 특징과 호손實驗에 대해 논하쇼 .
5. 체제의 속성을 說明(설명) 하시오.
6. 교육정책의 형성과정 모형을 제시하시오.
1. 교육행定義(정이) 성격과 원리에 비추어 우리나라 교육행定義(정이) drawback(걸점)과 그 改善방안(方案)을 제시하시오.(논술)
1. 교육행定義(정이) 성격
① 공공적 성격: 교육의 경영주가 私人이든 국가이든 관계없이 교육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행정은 公共的 性格을 가진다.
④ 전문적 성격: 사회가 복잡·다기해짐에 따라 교육행定義(정이) 과업수행에 있어서 고도의 전문지식과 훈련을 필요하는 특수행정으로서의 전문성이 요구된다된다.
교육행정 시험문제
설명
다.
⑤ 민주적·중립적 성격: 교육사업은 국민 전체의 것이며 그 운영에 있어서 민주적인 민중참여가 최대한 보장될 수 있고 국민 전체에 의해, 국민 전체를 위하여 행해져야 한다. *교육법 제 14조: 교육행定義(정이) 중립화란 주로 교육행정조직을 일반행정조직에서 분리·독립시키고 교육인사·재정 등을 독립적, 민주적으로 운영함을 말한…(省略)
,법학행정,레포트
교육행정 시험문제와 답안입니다. 해당 data(資料)가 필요한분에게 유용한 내용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② 조장적·봉사적 성격: 적극적으로 사회공공의 복지를 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권력의 행사가 아니라 심적, 물적 봉사에 중점을 두고 목적을 달성하려 한다.
Download : 교육행정 시험문제.hwp( 82 )






순서
교육행정 시험문제와 답안입니다.